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 강력한 웹 공격 보호 기능 입증

서울--(뉴스와이어)--온 디맨드 액세스 분야의 세계적 선두기업인 시트릭스시스템스 코리아(www.citrix.com/korea 지사장 우미영)는 세계적인 조사 기관인 포레스터의 2006년 Q2 보고서를 인용,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Citrix Application Firewall, 구 Teros)'이 웹 기반 공격 방지 부문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은 웹 공격 탐지 및 보호 부문에서 종합적인 테스트 결과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편리한 탐색 기능 및 자동 설정 기능 등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UI부문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되어 제품의 탁월성을 인정 받았다.

웹 애플리케이션은 재무 기록이나 신용카드 정보, 고객 정보 등과 같은 중요한 기밀 정보에 직접 액세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격 목표가 되기 쉽다. 특히, 웹 애플리케이션 공격은 네트워크 방화벽이나 침입 방지 시스템(IPS)과 같은 기존 보안 제품들로는 탐지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최근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은 인증된 애플리케이션 트래픽 처리,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자동 블로킹 기능 등 뛰어난 보안 모델을 가지고 있다. 또한 내부 애플리케이션 스트럭처 보호, SSL 지원 기능과 함께 서비스 거부, XML변경, 쿠키, 웜 등 모든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의 위협을 완벽하게 차단해 주는 통합적인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포레스트 리서치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마이클 가빈(Michael Gavin)은 “시트릭스는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시장의 초기부터 선두업체였으며, 많은 고객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라며 “시트릭스의 보안 솔루션은 공격 탐지 및 보호 부문에서 매우 우수한 점수를 얻었으며, 사용자 인터페이스 역시 직관적인 레이아웃 및 사용 편의성에서 매우 뛰어났다”고 말했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의 우미영 지사장은 “종전의 해킹이 주로 네크워크에 대한 공격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기업 및 기관들의 웹 인프라에 공격을 가한다. 결과적으로 고객 정보와 같은 기업 기밀 자료의 위험 노출도가 높아졌고 이에 따른 높은 수위의 웹 보안이 요구된다.” 라며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 솔루션은 각종 웹 애플리케이션을 가장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은 2004년, 삼양데이타시스템㈜를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 되어 현재까지 가장 많은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금융, 제조, 서비스 및 기타 분야에 3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고밀도 & 대용량 웹 자산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고객사들이 타 웹 보안 제품과 다르게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을 높이 평가하는 이유로 ‘웹 공격에 대한 최고 방어율’과 ‘보안 정책 적용의 확장성과 유연성’을 든다. 다시 말해, 수많은 웹 자산의 구조를 매우 촘촘하게, 때로는 대표적인 웹 자산에 맞는 독립적이고도 자율적인 보안 정책 적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웹 공격에 대한 방어가 가장 뛰어나다라는 점이 가장 큰 구매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 7월,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는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구. Teros)”과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시스템(NetScaler)”의 통합 국내 총판사로 삼양데이타시스템㈜를 선정했다. 한편,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은 모든 형태의 기업 니즈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위해 2종의 에디션을 제공한다.

·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시트릭스의 주력 제품으로 특정 유저 세션을 목표로 한 공격에 대해 향상된 URL 개선 및 보호 기능이 추가되었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인터넷 전자 상거래 및 온라인 뱅킹과 같은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 스탠더드 에디션

업계에서 유일하게 중소기업 및 대기업 업무 부서의 니즈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이다. 30분 만에 구축 및 실행이 가능하며 웹 위협에 완벽한 보안을 제공한다. 스탠더드 에디션은 실질적인 유지비가 들지 않으며 원할 시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으로 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trix.com/korea

연락처

시트릭스시스템즈코리아 신창희 차장 02-6001-3115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02-566-8898 017-282-06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