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보호관찰소, 보호관찰 위반자 10대 구인·유치

광주--(뉴스와이어)--광주보호관찰소는 지난 6월 집을 나와 광주·서울 등지를 오가며 찜질방과 빈집에서 훔친 현금으로 의식주를 해결한 K군을 구인하여 광주소년분류심사원에 유치하였다.

보호관찰소에 따르면 시내 H중학교 2년 재학중인 K군은 지난 4월 특수절도로 2년의 보호관찰과 외출제한명령 처분을 받은 이후 가출과 무단결석, 외출제한명령을 위반한 건으로 구인장이 발부되어 소재 추적중에 있었다.

2개월 동안 찜질방에서 잠든 고객의 열쇠를 훔쳐 금품을 절취하고 빈집을 털어 현금을 마련하였으며 돈이 없을 때에는 남평 다리밑에서 노숙을 했던 것으로 조사되었다.

K군은 광주지방법원가정지원의 심리를 거쳐 소년원 입원 또는 보호관찰을 받으며 학교 생활을 계속하게 된다.

광주보호관찰소는 그동안 보호관찰 성적에 따른 엄격한 신상필벌과 더불어 현장중심의 보호관찰, 대상자 유형에 따른 과학적 처우,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서 재범률이 전년 동기 대비 8.2%에서 7.6% 낮아졌고, 전국 보호관찰소 상반기 기관 평가 1위, 전국 보호관찰소 혁신 마일리지 1위를 차지하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광주보호관찰소 개요
광주보호관찰소는 범죄인을 시설내에 구금하는 대신 사회내에서 보호관찰관의 지도,감독을 받으며 건전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범죄인에 대한 사회내 처우기관이다, 보호관찰소에서는 사회봉사명령, 수강명령, 보호관찰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wangju.probation.go.kr

연락처

광주보호관찰소 관찰팀 서정주팀장, 안규용계장 062-372-20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