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방서, 경기 영어마을 파주캠프에서 소방안전교육 실시

의정부--(뉴스와이어)--의정부소방서(서장 박청웅)는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를 찾아 영어학습체험중인 학생 및 원어민 교사, 일반관람객 5천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난달 26일부터 4주간에 걸쳐 실시된 이번 교육은 이동안전체험차량을 비롯한 각종 소방안전교육 기자재 20여점이 동원되었으며, 현지 특성에 맞추어 영어로 진행되는 방식을 채택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화재 등 각종 재난재해로부터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지키고 유사시 보다 신속한 대피를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연기피난체험 ▲역화체험 ▲119신고체험 ▲응급처치요령 습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되었으며, 이론중심의 교육을 벗어나 직접적인 체험의 장으로 전개되었다.

섭씨 34도를 넘나드는 무더위 속에서도 참가자들은 매우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즐거워했으며, 체험에 참여한 원어민 교사 ‘크리스 살라자’는 “쉽게 접하기 힘든 생동감 넘치는 교육을 직접 영어마을까지 찾아와 베풀어 준 의정부소방서 및 모든 관계자들에게 깊이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소방안전체험교육이 영어마을에 상설프로그램으로 편성되어 더 많은 참가자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소방서 홈페이지 (http://www.ujb119.com) 또는 의정부소방서 방호예방과(☎031-877-8119)로 문의.

웹사이트: http://www.ujb119.com

연락처

의정부소방서 권찬주 031-877-81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