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하 2006 아시안 게임, 공식 상품 출시로 축제의 서막 장식

인천--(뉴스와이어)--도하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DAGOC)가 도하 2006 관련 상품을 공식적으로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도하와 세계 각국의 스포츠 팬들은 제 15회 도하 2006 아시안 게임이 시작되기 전까지 다양하고 특색 있는 공식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도하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 기업지원분과의 아메드 부국장은 어제 열린 개관식에서 도하아시안게임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공식 상품을 출시하게 된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며 독특하고 참신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상품이 출시되는 각 시기는 도하아시안 게임의 최종 카운트다운의 단계와 관련되어 있는데, 이는 공식 로고와 카타르의 세가지 상징인 태양, 바다, 모래를 의미한다. 각 단계들은 카타르의 자연적 아름다움을 상징하고 있으며, 아시안게임의 페어플레이 정신 또한 표현하고 있다. 티셔츠와 모자, 배낭, 물통, 열쇠 고리와 같은 액세서리에는 도하아시안게임 공식 로고가 들어간다.

또한 선수들이 불가능을 이기고 한계를 넘어서는 순간을 형상화한 스포츠 아이콘을 선보인다. 선수들이 결승선에 들어설 때 승리의 기쁨에 팔을 들어올리는 순간, 골키퍼가 공을 잡으려고 손을 뻗는 장면, 체조 선수가 평균대 위에서 공중 돌기를 하는 순간 등이 참신한 이미지로 표현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오리(Orry)’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도하아시안게임의 공식 마스코트인 오리는 헌신, 열정, 참여, 존경, 평화, 즐거움 등 도하아시안게임의 정신을 상징한다.

도하아시안게임의 관련 상품들은 AC닐슨의 가격, 관련 브랜드와 특정 상품에 대한 소비자 행동 리서치 결과에 기초하여 만들어졌다. 아메드 부국장은 도하 2006 아시안게임 관련 상품이 적정한 가격에 판매될 것이며 모든 사람들이 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개최 도시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기 때문에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 개막 3개월 전 관련 상품의 95%가 판매된다는 조사결과 또한 언급하였다.

도하 2006 아시안 게임은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는 법안이 통과된 최초의 아시안 게임이다. 도하 아시안 게임의 로고는 유럽 연합(European Union)의 보호 아래 함부로 도용할 수 없다. 이 법안은 스포츠 팬들에게 도하 2006 아시안 게임 관련 공식 상품에 대한 최상의 품질과 안전 기준을 제공할 것이다. 모든 도하아시안게임 공식 상품에는 공식 상표나 라벨이 붙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ha-2006.com

연락처

Doha 2006 Pre-Games Media Centre
핫라인: +974 4383833 (도하 시각으로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부터 목요일)
이메일: 이메일 보내기 (지역 미디어) APAC이메일 보내기 (국제 미디어)

버슨 마스텔러 코리아 문의처: 771-4020
강민정 대리/ 고희준 대리: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