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보호관찰소, 재범 가능성이 낮은 보호관찰대상자 154명 범죄예방위원에게 위탁

광주--(뉴스와이어)--광주보호관찰소는 재범방지 및 건전한 사회적응 촉진을 위해 마련된 『보호관찰대상자 분류·감독 지침』에 따라 광주(보) 관내에서 보호관찰을 받고 있는 대상자를 재분류하고 그중 재범 가능성이 낮은 154명의 일반대상자를 범죄예방위원에게 위탁하였다.

보호관찰대상자 분류는 과거정보, 현재상황 등을 참고로 향후 개별 대상자에 대한 지도·감독 방식 및 수준을 정하는 것으로 집중·주요·일반 대상자로 나누어지며 집중은 초기 월4회이상 대면접촉 등 강도 높은 보호관찰이 실시된다.

보호관찰대상자를 지정 받은 범죄예방위원은 형사법, 상담기법, 보호관찰 실무 등 전문화 교육을 이수한 민간자원봉사자로 지도·감독, 원호 등을 실시하며 그 결과를 보호관찰소에 서면으로 통보하게 된다.

금번 대상자 지정은 154명중 103명(67%)이 성인으로 청소년 중심에서 성인에 까지 대폭 확대되었다는 의미가 있으며 개별상담과 취업알선, 경제원호 등을 받게된다.

보호관찰관계자는 재범고위험군에 대한 현장중심의 전문화된 보호관찰을 실시에 대비하여 시행된 조치로서 대상자 특성에 따라 보호관찰 역량을 집중투입 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주보호관찰소 개요
광주보호관찰소는 범죄인을 시설내에 구금하는 대신 사회내에서 보호관찰관의 지도,감독을 받으며 건전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범죄인에 대한 사회내 처우기관이다, 보호관찰소에서는 사회봉사명령, 수강명령, 보호관찰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wangju.probation.go.kr

연락처

광주보호관찰소 관찰팀 서정주팀장, 안규용계장 062-372-20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