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 피아니스트 막심 내한공연...막심 4집 ‘ELECTRIC’ 한국에서 첫 선

서울--(뉴스와이어)--훤칠한 키에 패션 모델을 연상시키는 쉬크한 스타일,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 외모이상 환상적인 연주로 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일렉트릭 피아니스트 막심이 2006년 가을, 한국 팬을 찾는다.

일 시 : 2006년 9월 9일(토) - 10일(일) 오후 7시
장 소 :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
티켓 가격 : R_99,000 / S_77,000/ A_55,000 원/ B_44,000원

국내 내한 공연 전석 매진 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락 과 팝, 클래식에 이르기 까지 넓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막심. 기존의 클래식컬한 공연들과 달리 그의 밴드들과 함께하는 이번 무대가 기대된다

더욱이 이번 10월 세계 동시 발매 되는 막심의 4집앨범을 9월 9일, 10일 세계 최초로 선보이게 된다. 4집을 처음 선보이는 자리에 가까운 아시아권 막심 팬들을 비롯하여 언론들까지 한국 공연의 티켓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이번 공연은 그가 보여주었던 클래식한 분위기에서 벗어날 듯 하다.
기존 공연에서는 녹음된 기계음을 배경으로 막심의 피아노가 어우러져 공연을 했던 것에 비해 이번에는 드럼, 일렉기타, 현악 5중주등 실제 음반에 들었던 음향을 라이브밴드와 함께 무대를 꾸미게 된다. 전자 베이스, 드럼이 등장하는 파격적인 악기 편성, 테크노 파티를 연상시키는 현란한 조명, 그의 파격적인 움직임과 손의 현란함을 그대로 전달하는 클로즈업 카메라를 통해 토탈 퍼포먼스를 보여 줄 것이다.

유한 건반에서 나오는 무한 유혹,
막심, 그의 공연을 기다리는 분명한 이유!

루빈스타인 국제 피아노콩쿨, 프랑스 파리 퐁트와즈 피아노 콩쿨에서 모두 1위에 입상한 그는 탄탄한 클래식 테크닉을 베이스로 에너지가 넘치는 연주 스타일을 자랑하고 있다. 2006년 가을의 시작을 멋지게 장식할 막심과 그의 밴드. 2002년 한국의 첫 무대였던 이화여자 대학교에서 차별화된 막심공연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막심은 (Daum-후회maksim http://cafe.daum.net/maksim) 21,000명이 넘는 팬들을 확보, 그간 4회 내한공연 전석 매진 기록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막심 므라비차(Maksim Mravica) -
본드, 바네사 메이를 제작한 멜 부쉬 사단 불후의 명작

"멜, 나에요 작곡가 톤치 훌리치(Tonci Huljic), 당신이 찾던 죽이는 물건이 하나 걸렸어요! 이름은 막심, 1975년 생이고 피아노 치는 앱니다. 빨리 나와요, 그 카페에서 기다릴게요"

작곡가 톤치 훌리치가 크로스오버 음악계의 거물급 프로듀서 멜 부쉬에게 건 이 한통의 전화는 크로아티아 출신의 무명 피아니스트를 단숨에 세계 음악의 중심으로 끌어 올렸다. 바네사 메이, 본드, 플래닛의 명 제작자 멜 부쉬 사단의 불후의 名作 일렉트릭 피아니스트 막심은 1, 2집의 파격적인 선곡을 넘어 차분하면서도 품격을 지닌 클래식 향을 더욱 가미했다고 평가 받고 있는 3집 앨범 ‘A New World’ 는 국내 총 앨범 판매만 만 오천장이 훌쩍 넘는다.

부드러운 카리스마
훤칠한 키에 패션 모델을 연상시키는 쉬크한 스타일,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의 일렉트릭 피아니스트 막심. 외모에서 연상되는 연예인 같은 이미지와는 달리 막심은 어린 시절부터 엄격한 음악교육을 받아왔다. 크로아티아 지베니크 출생의 그는 9세에 피아노를 시작, 단 3년 만에 하이든C장조 피아노 협주곡을 협연할 정도로 타고난 끼를 보였다. 루빈스타인 국제 피아노 콩쿨, 쟈그레브 국제 음악콩쿨, 프랑스 퐁트와즈 국제 피아노 콩쿨 등 국제적인 콩쿨에서 연이어 우승하며 클래식 피아니스트로서 탄탄한 실력 또한 인정 받았다.

막심, 그가 성장하기까지
“제가 살던 마을에는 매일 수 천 개의 포탄이 터졌습니다. 그렇다고 사는 걸 포기할 순 없었죠. 삶은 계속 돼야 하는 거니까요. 그리고 피아노가 나를 도울 수 있는 유일한 위안이란 걸 알게 됐습니다.”

1991년부터 시작된 유고내전으로 산업시설이 파괴되고 70여 만명에 이르는 전쟁 난민이 생겼다. 1999년에 코소보 사태 발발로 삶이 위협 받는 것에 익숙한 시절을 보낸 막심. 지금 그의 폭발력 있는 연주는 이런 과거를 극복하려는 고뇌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블라디미르 호로비츠를 가장 존경합니다.”

그의 피아노적 역량은 피아니스트 가운데 호로비츠의 연주를 가장 좋아하고 즐겨 듣는다는 말에서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블라디미르 호로비츠는 자존심 강하고 고집불통이면서 까다롭기로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다. 그러나 호로비츠의 이러한 까다로운 완벽주의가 한치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테크닉과 무궁무진한 표현력을 만들어 낸 것이다. 일반적인 감수성으로는 도저히 빚어낼 수 없는 호로비츠 만의 개성적인 연주를 좋아하는 막심 또한 다양한 표현력과 개성적인 피아니즘이라는 측면에서 호로비츠와 같은 맥락에 서 있는 듯 보인다.

막심. 건반 위의 스포츠카
"연습벌레" 라는 별명은 투어 기간 중에도 호텔 방에서 꼬박 7시간씩 연습을 해야 직성이 풀리는 막심에게 딱 어울리는 말이다. 수 백 번의 반복과 자기 반성에서 나오는 속주는 건반 위를 달리는 스포츠카를 보듯 쾌감을 선사한다. 완벽한 테크닉과 독창적인 표현력을 바탕으로 차가움과 따뜻함을, 부드러움과 강함을 동시에 표현하는 막심은, 이제 크로스오버의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 잡았다.

Biography
이름 : 막심 므라비차 (Maksim Mrvica)
출생 : 1975년
출생지 : 크로아티아 지베니크
신체 : 키 190cm
1975년 크로아티아 지베니크에서 출생
1983년 피아노 수업 입문(9세)
1993년 쟈그레브 국제 음악 콩쿨 우승
1999년 니콜라이 루빈스타인 국제 피아노 콩쿨1등
2001년 프랑스 파리 퐁트와즈 피아노 콩쿨 1등
포린 어워즈의 최우수 클래식 앨범을 포함한 4개부분 수상

Discography
2003년 6월에 발매된 데뷔앨범 발매와 함께 전세계를 돌며 프로모션 투어를 가졌고 우리나라에도 6월과 11월에 두차례 방문하여 열광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그는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데, 홍콩에서 더블 플래티넘, 대만, 싱가포르, 크로아티아에서 플래티넘,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중국에서 골드를 기록했으며 우리나라는 이미 2003년 12월에 골드를 달성했고 현재 플래티넘에 바싹 다가가고 있다. 막심이 1집 이후 1년 3개월 만인 2004년 12월에 내 놓은 2집 은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이번 앨범은 피아노로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모습을 두 부문으로 나누어 담았다. Part I에서는 막심 스타일의 역동적인 일렉트릭 사운드를 담고 있으며, Part II에서는 막심의 본향인 클래시컬한 분위기를 내려고 고심한 흔적이 역력하다. 이는 그저 막심이 크로스오버 스타로 머물지 않겠다는 뜻을 피력한 것이다. 남성적인 카리스마와 강한 이미지의 피아니스트 막심이 2005년 가을 서정적이고 로맨틱한 피아니스트로 우리에게 돌아왔다. 속주와 격정적인 연주로 전율을 느끼게 했던 1집, 클래시컬한 트랙들을 보강했던 2집과 달리 막심의 이번 앨범 에서는 이전에는 맛볼 수 없었던 낭만적인 음악들과 그의 특유의 다이내믹한 곡들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게 특징이다.

<참고자료>
** 프로듀서 : Mel Bush / 멜 부쉬
일렉트릭 바이올린, 전자음이 공존하는 클래식 현악기 등, 파격적인 발상과 스타성을 발굴하는 뛰어난 감각으로 현재 크로스오버와 퓨전 클래식 음악계의 마이다스로 불리우고 있다. 바네사 메이, 본드를 거쳐 막심을 선택해, 차세대 크로스오버 음악계의 슈퍼 스타로 만들었다.

<멜 부쉬 사단의 소속 아티스트>
Vanessa Mae / 바네사 메이 (1978 ~)
클래식과 팝 음악을 접목시킨 전자 바이올린 연주로 전세계에 500만장이 넘는 음반 판매를 기록했다. 10대 시절 세미 누드 이미지의 파격적인 앨범 재킷과 기존 클래식의 전통을 혁파한 연주 스타일로 전자 바이올린을 든 클래식 음악의 혁명가로 불리 우고 있다.

Bond / 본드 : (1998~)
여성 현악 4중주로 결성된 퓨전 클래식 음악계의 스파이스 걸스. 슈퍼 모델을 능가하는 외모, 어쿠스틱과 전자 악기를 같이 사용하는 파격을 선보이며 클래식과 팝 음악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있다.

웹사이트: http://seoular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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