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장으로 LG CNS 유영민 부사장 선임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은 23일 오후 이사회를 개최하고 제 4대 원장으로 現LG CNS 금융/ITO 사업본부장인 유영민(兪英民, 만 55세)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유영민 신임원장은 노준형 정보통신부 장관의 승인을 거치는 대로 임기 3년의 한국소프트웨진흥원 원장의 임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兪신임원장은 동래고, 부산대 출신으로 LG전자 CIO, LG CNS 사업지원본부장을 거쳐 현재 LG CNS 금융/ITO 사업본부장을 맡고 있으며 인제대학교 시스템 경영공학과 겸임교수로도 재직 중이다.

兪신임원장은 국내 CIO 1세대로 약 30 여년을 IT업계에 종사하여, IT전문성, IT업계에 대한 식견 및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을 두루 갖춘 국내 IT발전의 산증인이다.

LG전자에서 1979년부터 2003년 까지 전산 및 정보관리 담당으로 근무하는 동안 국내 SW기업의 선진 IT 기술을 도입해 국내 제조업의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크게 기여했으며, 2004년부터 LG CNS의 사업지원본부장 및 금융/ITO 사업 본부장을 거치면서 소프트웨어 기술 및 품질을 제고했을 뿐 아니라, 금융권의 차세대시스템 등을 성공적으로 구축해 국내 금융정보화 기술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정보통신부 관계자는 “노무현 대통령이 올 3월 SW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겠다고 직접 밝히는 등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로 그만큼 신임원장 인사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兪 신임원장이 그 동안 민간 기업에서 쌓은 IT 전문성과 경험을 십분 활용한다면 IT 분야 중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국내 SW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oftware.or.kr

연락처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기획조정실 대외협력팀 과장 김지원 02-2141-5181 018-410-55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