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중소벤처기업지원 협약체결

뉴스 제공
성남산업진흥원
2006-08-25 09:00
성남--(뉴스와이어)--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 김봉한)과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세훈)는 8월 24일 성남 중소·벤처기업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금번 협약식은 양 기관 대표가 참여하여 향후 양 기관의 중소기업 지원 협력 강화는 물론 공동 사업설명회 및 주기적인 간담회 개최, 정보 교류 등을 통해 성남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효율적이며 체계적인 지원책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금번 협약의 체결은 지난 3월 16일 시행된 중소기업지원사업설명회의 성공적인 개최가 가장 큰 계기가 되었다. 중소기업지원사업설명회는 재단에서 전반적인 진행을 맞고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에서는 기술개발 지원, 수출금융, 창업자금 지원, 구조개선사업 등에 관한 자금지원 정책을 소개하여 150여명의 참석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양 기관이 이번에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목적은 재단과 중진공이 성남지역에 소재한 우량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중소기업 경영에 필요한 경영정보 및 기술 정보를 제공하는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양 기관의 교류 협력의 범위 및 실무추진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며 이러한 협력을 위한 세부 추진내용으로
○ 지역혁신 클러스터 사업 등 네트워크 구축사업 공동 추진
○ 성남지역에 소재한 우량 중소기업 발굴 및 육성
○ 중소기업을 위한 공동 세미나 및 지원제도 설명회의 공동 개최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구체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9월 초순 재단, 중진공, 대학, 연구소, 중소기업이 한데 모여 실무 TFT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성남산업진흥원 개요
성남시 관내 산업을 진흥 및 육성하기 위한 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nventure.net/

연락처

성남산업진흥재단 윤수영대리, 031-782-3044,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