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치소는 무서운 곳 인줄 알았는데”…대구구치소, 민원인 위주의 민원환경 개선
대구구치소의 민원실은 1999년 개청이후 사용하고 있는 민원안내판 및 교정 홍보게시판이 낡고 내부의 도색이 탈색되는 등 대민 서비스 부서의 공간으로써의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변화와 개혁에 대해 갈수록 높아져 가는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추어 민원안내판 및 교정홍보판을 현대감각에 맞추어 새롭게 제작하고, 내부 벽체를 밝은 색으로 도색하였으며, 민원실 중앙에 실내정원과 출입구 벽면에 장식물을 조성하여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등 쾌적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또한 민원실 전면에 ‘장애우 주차장’ 4면을 추가 설치하여 장애우의 민원실 접근이 쉽도록 개선하는 등 민원인 입장에서 민원환경을 전반적으로 개선함으로써 보다 쾌적하고 안락한 민원환경을 조성하고, 수용생활 안내 및 소내 교화활동 소개 등 민원서비스 향상을 통하여 대민 봉사행정구현과 교정행정 홍보에 기여하고 있다.
대구구치소 개요
법무부 교정국 산하 교정기관으로 미결수용자 수용
웹사이트: http://daegugu.corrections.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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