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계열, 제3회 식스시그마 혁신활동 보고회 개최

뉴스 제공
팬택
2006-08-28 10:30
서울--(뉴스와이어)--팬택계열(부회장 박병엽, www.pantech.co.kr) 에서는 오늘 28일 김포공장에서 제 3회 식스시그마 혁신활동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팬택 김일중 사장, 김영진 제조사업총괄 사장 및 주요 임원, 협력업체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팬택계열 제조사업 총괄조직에서는 상반기 동안 총 24건의 프로젝트가 추진되었는데, 이날 발표된 과제들은 그 중에서 성과가 두드러진 최우수작 1건, 우수작 5건이 발표되었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는 회사 자체적으로 추진한 과제 이외에 팬택계열 협력업체들에서 추진했던 과제들 중 우수과제 1건이 발표되어 자리를 더욱 뜻 깊게 했다.

이날 발표된 주요 과제들은 공장혁신을 통해 품질향상을 가져온 사례들로써 그 중 생산기술연구소 기구기술팀의 <후가공 불량율 개선을 통한 품질향상> 과제가 상반기 최우수작으로 선정되어 상장과 함께 포상금을 받았다. 또한 올해 들어 처음으로 시행된 협력업체 과제 중에서는 신우전자의 <외관불량관리 방법 개선을 통한 불량율 개선>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팬택 김일중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 지난해부터 계열 전체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식스시그마 활동이 초반 어려움을 잘 극복하면서 이제는 협력업체들까지 참여하여 시행되고 있는 등 많은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팬택계열의 식스시그마 활동이 회사의 경쟁력은 물론 협력업체들의 경쟁력까지 높이는데 기여하는 좋은 상생문화를 보여주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자” 고 강조했다.

한편, 팬택계열의 식스시그마 활동은 지난해부터 내수, 해외, 제조사업 등 전 조직에서 추진되고 있으며, 매년 상반기, 하반기 2회에 걸쳐 조직별로 과제 결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시행 첫해에는 협력업체는 참여하지 않고 회사 내 조직에서만 과제가 선정되어 추진되었는데, 올해 들어 협력업체까지 확대 추진하고 있으며 식스시그마 도입을 희망하는 협력업체들은 회사 내 전문가들을 파견하여 컨설팅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ntech.co.kr

연락처

팬택계열 기획홍보실 02-2030-192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