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조합회의 임시회 개최
구역청은 그동안 추진해왔던 개발사업과 투자유치에서 커다란 진전과 성과를 거두었다. 먼저 개발사업에서는 지난 6월 부산과학산업단지의 완공과 화전지구의 실시계획 승인을 받았으며, 남양지구 산업단지와 서부산유통단지는 실시계획 승인을 신청해 놓은 상태이다. 또 명지·명동·미음지구의 기능 재편과 미음·남문지구의 개발 시기를 앞당길 것을 검토하는 등 부족한 산업 용지를 확보하고 현실에 맞는 개발계획을 수립하는데 역량을 집중시켜 왔다. 한편 투자유치에서는 26건 43억 1천만 달러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현재 15개 기업 31억 1천만 달러의 투자유치가 진행되고 있다.
구역청은 이러한 상반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개발사업을 더욱 가속화하고 투자유치를 촉진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외국인투자지역 추가 지정과 관광레저단지의 개발면적을 늘이는 등 외국인투자가의 투자를 유도할 수 있는 개발을 추진해나갈 것이다. 투자유치활동에서는 10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세계한상대회를 비롯한 각종 국내행사와 같은 달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APEC 회원국 상의총회 등 주요 국외행사에 참가하여 항만물류기업 유치와 화전지구 외국인투자지역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으로 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개요
외국인투자유치를 목적으로 지난2004.3월 개청한 행정기관
웹사이트: http://www.bjfez.net
연락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공보관 이정우 051-979-5020
이 보도자료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7년 7월 24일 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