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구치소, 에너지절약 적극 추진

대구--(뉴스와이어)--대구구치소(소장 정 돈)는 UN물 부족국가로 분류되어 국가적인 수자원보호시책을 전개하고 있는 우리나라 현실에서 물 절약의 획기적인 방안도입 및 예산절감의 일환으로 물 안 쓰는 소변기를 8월 중 설치하여 에너지 절약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기존의 소변기는 많은 양의 물이 필요하며 이로 인한 상수도 요금부담이 공공요금증가의 원인이 되고 있다. 1개의 소변기 물 사용량은 년간 약300톤으로 전체 소변기에서 사용 되는 물 사용량 합계는 사무실 건물전체 물 사용량의 20%정도로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안마련이 필요하다. 또한 주기적인 염산세척과 상시세제를 사용한 청소 및 방향제 사용으로 인체유해물질생성 및 환경오염문제가 발생한다.

대구구치소는 에너지절약 방안의 하나로 기존의 소변기를 물이 필요 없는 소변기로 교체하여 물 사용을 차단함으로써 근본적인 절감효과(소변기 1조당 연간 173,000원 절감)를 보고 있으며, 세척을 위한 물이 필요 없어 불필요한 낭비요소가 제거되는 효과도 보고 있다. 특히 청소 시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환경오염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대구구치소는 이와 별도로 수용사동에 대한 물 절약 방안도 시행하는 등 에너지절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대구구치소 개요
법무부 교정국 산하 교정기관으로 미결수용자 수용

웹사이트: http://daegugu.corrections.go.kr

연락처

대구구치소 복지지원과 김희대, 053-740-52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