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더스 모바일 게임, 모바일 시장의 다크호스로 급부상
싸이더스의 차별화 전략은 이른바 ‘캥거루 전략’과 ‘뻐꾸기 전략’.‘캥거루 전략’은 온라인이나 PC, 콘솔게임으로 이미 많은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게임 및 원천킬러 컨텐츠의 라이센스를 획득, 우수 개발사를 통해 모바일 게임으로 탈바꿈 시켜 퍼블리싱을 하는 전략을 의미한다. 이 전략의 일환으로 싸이더스는 윈디소프트의 ‘겟앰프드’와 게임로프트의 ‘페르시아 왕자’등의 라이센스를 확보하고 모바일 서당 등을 통해 개발중에 있으며, 이들 게임은 오는 9월 런칭 예정이다.
‘뻐꾸기 전략’은 기존 모바일 게임 우수작이었던 컨텐츠를 우수 개발사를 통해 버전업하여 퍼블리싱 하는 형태로 이미 ‘야옹이(아이엔지넥스 개발)’가 출시됐으며, 이 외에도 ‘레전드 라이브러리(에덴월드 개발)’, ‘워리어(에덴월드 개발)’ 등의 컨텐츠를 확보, 개발중이다.
싸이더스는 이러한 차별화 전략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툴을 활용하기 위해 현재 자회사인 메가웹글로벌(MWG)의 네트웍을 이용하여 국내 PC방을 통한 새로운 차원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싸이더스는 개발사의 자생력 및 자체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 펀드 자금 제공과, 인기 라이센스 제공을 통한 게임성의 강화 등의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모바일 게임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할 채비를 마친 상태.
윤강희 싸이더스 대표는 “현재의 단조로운 마케팅 툴에서 벗어난 차별화 전략을 가진 공격적인 마케팅 툴을 이용하여 모바일 게임시장의 새로운 파수꾼으로서의 위치를 선점할 싸이더스의 행보를 지켜봐달라” 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idus.co.kr
연락처
싸이더스 게임사업본부 홍보담당 김윤정 02)3393-8920 010-8705-1911 이메일 보내기
-
2007년 1월 19일 1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