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농업기술원, 마늘소비 촉진을 위한 단양마늘 판매행사 개최

2006-09-01 10:16
청원--(뉴스와이어)--충북농업기술원 단양마늘시험장에서는 단양 마늘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단양마늘 판매행사를 9월1일부터 9월2일까지 2일간 충북유통(농협물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판매행사는 마늘특화사업단(단장 이명휘)과 마늘시험장(장장 임상철)이 공동으로 추진하여 단양마늘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촉진을 위해 우선 500접 판매하게 된다.

전부터 단양마늘은 6쪽으로 맵고 단단하여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데, 최근에는 값싼 수입마늘로 판매에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단양마늘아가씨를 비롯해 특화사업겸인연구관, 마늘시험장 임직원 등이 참여하여 단양마늘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것은 물론 마늘판매를 촉진시켜 지난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단양지역 농업인의 아픔을 달래줄 계획이다.

한편, 이날 판매행사장에서는 생마늘 판매 뿐만 아니라 열처리 마늘, 구운마늘 등 마늘을 이용한 웰빙가공식품을 전시하고 소비자들에게 시식회를 겸한 기호도 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열처리 마늘과 구운마늘은 소비자가 섭취하기 편리하게 가공된 식품으로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인, 셀레늄 및 황화합물 등 기능성 물질이 파괴되지 않도록 연구개발되어 웰빙시대에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ares.chungbuk.kr

연락처

충청북도농업기술원 단양마늘시험장 043-220-5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