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의 민생입법 성과

인천--(뉴스와이어)--정치권이 온통 도박과 비리로 시끄럽고 민생은 외면하며 정쟁을 일삼는 동안에도 민주노동당이 큰 성과를 남겨 국민들과의 민생정치 약속을 지켰다.특히 동네병원에서도 무상예방접종 가능토록 한 것은 큰 성과다.

현애자 의원이 발의해 통과된 ‘전염병예방법’은 민주노동당의 무상의료 8개 법안 중 최초로 통과된 무상의료 1호 법안이다. 이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인천시민이 작년 민주노동당의 무상의료 법안에 동참했고 그 힘이 빛을 본 것이다.

이영순 의원이 발의해 통과된 ‘파산자 관련 법안’은 민주노동당 창당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파산자, 신용불량자 등에 대한 쉼없는 민생상담의 결과로 맺어진 결실이다.

단병호 의원이 발의해 통과된 ‘실내 공기질개선법’은 아토피 근절 등을 위해 새집증후군의 심각성이 어느 정도인지 신규초등학교, 보육시설에 직접 패치를 부착하며 실태조사를 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이다.

이번에 포함되지 않은 공무원 등도 불가피한 파산으로 인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무상의료 혜택의 대상과 내용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도 서민들의 건강과 민생관련 고민을 함께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이번에 통과된 민생법안의 일등공신은 서명에 동참하고 민주노동당 인천시당의 활동에 지지를 보내주신 인천시민이며 국민들이다. 더불어 민주노동당 인천시당은 이번 성과에 결코 만족하지 않는다. 법안 상정부터 법안이 확정될 때까지 노동자.서민들과 함께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린다.

어려운 와중에도 파산자 관련 6개 법안, 전염병 예방법, 다중이용시설 실내 공기질 관리법개정안의 입법을 성사시켜 국민들과의 약속을 다소나마 지킬 수 있게 된 것을 의미있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민주노동당 인천시당이 앞장서서 민생정치를 실현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 한다.

2006년 9월 1일
민주노동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김성진)

웹사이트: http://incheon.kdlp.org

연락처

민주노동당 인천시당 선전홍보국장 박언주 017-216-1352
032-522-11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