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메가믹스 2006’, 해외 여행객들에게 호평
8월 중순 싱가포르 동남아 배낭여행을 다녀온 이은직(26, 대학원생)씨. 이씨는 “아이비메가믹스 디지털디스크(D.D)의 최대 장점은 비행기 기내에서 편안하게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평소 여행시 기내에서 CD 플레이어나 MP3 청취할 때는 기내 전자 설비 때문에 못 듣게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아이비메가믹스 디지털디스크(D.D)의 경우는 그런 문제가 없어서 좋았다”면서, “싱가포르까지는 5시간이 넘는 장거리 비행인데 비행 피로를 잊게 해준 고마운 존재였다”라고 자랑했다.
아이비메가믹스 디지털디스크(D.D)를 기념품으로 활용하는 여행객들도 있다. 8월말 일본 여행을 다녀온 직장인 정정호(27)씨는 “아이비메가믹스 디지털디스크(D.D)의 특이함 때문에 일본 친구들이 적지 않은 호기심을 보여왔다”라면서, “한류 인기스타들의 히트곡 모음을 담고 있어서인지 일본 친구들이 디지털디스크(D.D)를 달라고 부탁해서 기념품으로 주고 왔다”라고 말했다. 대학생 이규배(21)씨도 “기내에서나 현지 여행을 하면서 편안하게 듣고, 귀국할 때는 여행하면서 도움 받았던 친구들에게 기념품으로 선물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였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많은 해외 여행객들이 출국 전에 여행 짐을 줄일 목적으로 가볍게 구입했다가 현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어 만족한 표정. ㈜세도나미디어 DD사업부의 박현 이사는 “최근 자체 마케팅 조사를 통해 아이비메가믹스 디지털디스크(D.D)가 젊은 여행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미처 기대하지 못했던 현상이다”라면서, “디지털디스크를 구입해서 여행지에서 가볍게 듣고, 돌아올 때 한류를 사랑하는 현지 젊은이들에게 기념품으로 선물하는 등의 색다른 여행문화가 생겨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국내 여행객들 보다는 해외 여행객들에게 후한 점수를 받고 있는 아이비메가믹스 디지털디스크(D.D). 지난 8월 초 SG워너비, 에픽하이(Epic High), 김종국, 심은진, 아이비(Ivy), 비, 리쌍, 다이나믹듀오, 씨야 등 국내 인기 절정 가수들의 히트곡 22곡을 리믹스하여 출시한 컴필레이션 음반이다.
이들 가수들의 음반 각각은 지난 2005년 한 해와 2006년 상반기 판매 차트 상위권에 대거 포진한 앨범들. 한국음반산업협회에 따르면, 05년 한 해 414,855장이라는 음반판매 히트를 올린 SG워너비를 시작으로 243,211장의 김종국, 114,619장의 MC몽, 73,176장의 코요태 등의 앨범과 2006년 올 상반기 히트 가수 씨야가 56,584장을, SG워너비가 233,058장 등 음반판매 이력이 화려하다. 아이비메가믹스가 수록곡 가수들의 음반판매 밀리언셀러 판매량 앨범인 셈.
여기에 다운로드 사이트인 멜론(melon.com)과 뮤즈(muz.co.kr)등 각종 음악사이트에서 작년과 올 상반기 내내 ‘월별 히트곡 50위권’에 들어있는 가수들의 히트곡들도 수록되있다.
아이미메가믹스는 출시 이전부터 최여진의 댄스가수 데뷔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음반이기도 하다. 디지털디스크(D.D)로 먼저 출시되었다가 최근 CD로도 발매되었다.
연락처
세도나미디어 홍보기획팀, 02-540-0600
-
2007년 4월 12일 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