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日 KDDI 2차 모델 ‘팬택-au’ A1406PT 초도물량 6만대 선적 완료 기념 출하식 개최
지난해 12월 ‘A1405PT’로 한국 기업 최초로 일본에 진출했던 팬택계열이 8개월여만에 2차모델 선적에 성공, 잇단 결실을 얻게 된 것. ‘A1406PT’는 가을 시즌을 겨냥해 이번 달부터 일본 시장에서 판매되며, 연말까지 예상 공급물량은 약 50여만대, 매출금액으로는 1,000억원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날 기념사에서 팬택계열 제조사업총괄 김영진 사장은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한 치의 결함도 없이 출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며 “2차 모델 A1406PT가 일본 시장에서 ‘팬택’ 브랜드는 물론 한국 휴대폰의 위상을 높이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팬택’과 KDDI의 휴대폰 브랜드 ‘au’의 공동브랜드로 출시되는 ‘A1406PT’는 4,50대 중장년층과 노년층을 타겟으로 ‘안전’과 ‘편리’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 작은 버튼을 조작하기 힘든 노년층을 위해 LCD 바로 아래 세 개의 원터치 키를 배치해 가볍게 터치하기만 하면 단축 다이얼처럼 자주 사용하는 번호로 전화 걸 수 있으며, 2.4" 대형 LCD를 탑재하고 UI의 폰트와 키패드 숫자도 일반 휴대폰보다 큰 대형문자를 채용하여 작은 글씨를 읽기 힘든 중장년, 노년층에게 매우 유용하다.
이 모델은 또 긴급상황 발생을 대비, 폴더 윗 쪽에 ‘방범부저 기능’을 탑재해 외부 버튼을 누르면 강력한 경보음이 울려 호신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30만 화소 메가픽셀 카메라, MP3링톤, 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들도 탑재됐다.
특히 ‘A1406PT’는 최근 KDDI로부터 디자인과 기능 부분에서 사용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제품으로 평가 받아 ‘Friendly Design’라벨을 받는 등 출시 전부터 일본 휴대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팬택계열은 차별화된 제품 출시와 함께 현지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여 일본에서 ‘팬택(PANTECH)’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굳힐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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