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보호관찰소, 체험중심의 보호관찰청소년 대안교육 성과 거두어
학교 부적응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정규교과와 체험과정을 보완하여 과정을 편성하고 있으며 2006년 상반기에는 쿠킹하우스, 풍물, 애니메이션, 창작공예, 푸드아트, 원어민 영어놀이 교육과 Come Back Home 영화제작 및 발표회, 식목행사, 청학동 체험학습, 남도문화체험 등이 실시되었다.
2학기 교과를 통합 예술치료와 영상교육 각 16회, 특별활동으로 금강산 체험, 봉사활동, 즉흥극 제작, 문화현장 탐방 등을 편성하여 지난 9/1 2학기 수업을 개강하였다.
도시속참사람학교 입학은 학교를 중도 탈락한 보호관찰청소년중 보호관찰관 및 보호자, 학교 관계자가 협의를 거쳐 결정하게 되며 전액 무료로 중학교와 고교 과정을 운영하고, 교과는 대학생 및 전·현직 교사, 특별활동 전문가 등으로 편성된 무급 자원봉사자가 맏고 있다.
도시속참사람학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연중 운영되는 보호관찰청소년 대안교육 과정으로 2학기에 16명이 참석하여 교육을 받고 있으며 두차례 실시된 검정고시에 8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광주보호관찰소 개요
광주보호관찰소는 범죄인을 시설내에 구금하는 대신 사회내에서 보호관찰관의 지도,감독을 받으며 건전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범죄인에 대한 사회내 처우기관이다, 보호관찰소에서는 사회봉사명령, 수강명령, 보호관찰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wangju.probation.go.kr
연락처
광주보호관찰소 관찰팀 서기보 공국배,062-372-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