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알카텔, 대학 및 공공기관에 유, 무선 솔루션 대거 공급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06-09-06 09:19
서울--(뉴스와이어)--토탈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공급업체인 한국알카텔(대표 김충세, www.alcatel.co.kr)이 한성대, 숭실대, 용인대, 평택대 등에 기업용 기가비트 스위치와 WLAN등의 유무선 통합시스템을 공급한데 이어 핵융합연구센터 및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등에 10기가비트 이더넷 장비를 공급하면서 대학 및 공공기관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알카텔은 고성능10 기가비트 스위치인 알카텔 옴니스위치 9700 (Alcatel OmniSwitch 9700) 제품군과 옴니엑세스 무선랜 솔루션(OmniAccess Wireless LAN)을 한성대학교에 공급함으로써 캠퍼스의 백본고도화 및 교내 전지역 무선네트워크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10기가비트 멀티미디어 환경을 실현시켰다.

또 숭실대 캠퍼스 전지역에서 무선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망을 구축하여 지난해 10기가비트 백본 네트워크 구축에 이어 잇따라 유, 무선 통합 네트워크를 이루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용인대와 평택대에 알카텔 옴니스위치 9700을 공급하여 대역폭을 확보하고 안정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알카텔은 대학 시장뿐 아니라 핵융합연구센터 및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에도 10기가비트 옴니스위치 9700을 대량 공급함으로써 안전한 네트워크 이중화를 이루어 시스템의 우수성을 입증하였다고 밝혔다.

알카텔의 옴니스위치 9700은6포트 10기가비트 이더넷(XFP) 모듈과 24 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10/100/1000 (RJ45) 모듈 그리고 24 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광 (SFP) 모듈을 지원함으로써 기가비트 네트워크로의 확장 및 네트워크 시스템 고도화를 구현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된 보안성과 뛰어난 성능, 높은 효율성을 지원한다.

한국알카텔은 대학시장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한 마켓에서의 잇따른 수주로 알카텔 스위치 장비군의 우수한 성능 및 가격 우위를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이를 통해 시장확대에 박차를 가하여 대학뿐만 아니라 병원, 공공기관 등의 시장에서 알카텔의 위상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최근에는 다양한 포트 활용, 완벽한 알카텔 운영 시스템 지원, 10 기가비트 업링크 기능 등을 보강한 6850(Alcatel OmniSwitch 6850) 제품군을 출시하였으며, 알카텔의 차세대 기업용 와이파이 스위치 플랫폼으로 알카텔 LAN 스위치와 알카텔 옴니PCX IP 텔레포니 플랫폼을 통합해 사무실은 물론 무선 사용자들에게도 동일한 수준의 보안과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한층 업데이트 된 알카텔 옴니엑세스 무선랜 솔루션을 선보여 무선 사용자들을 겨냥하고있다.

알카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ESD) 김광직 이사는 “알카텔은 유연성, 안정성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자동차단 기능을 모든 스위치에서 지원하여 강력한 보안성까지 갖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업계 독보적인 위상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장 확대에 보다 빠르고 공격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홍보대행 크로스 커뮤니케이션스 팀장 박은정 02-6242-0115 011-287-2212 장지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