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 시장 노리는 전문 오픈마켓 속속 등장
많은 중소 쇼핑몰 업체들이 대형 오픈마켓의 판매자로 흡수 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몇몇 업체들은 오히려 단일 상품의 전문화된 판매자들을 모아 대형 오픈마켓과 경쟁을 하고 있다.
오픈마켓의 특성상 판매자와 소비자의 직거래 구현으로 인해 운영 회사는 쇼핑몰을 운영하던 것 보다 업무는 경감이 되고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혜택은 다양화 시켰다.
또한 오픈마켓 운영을 통해 수수료 수입과 광고 수입을 창출함으로써 상품의 마진 의존도를 줄이고 상품의 사입에 관한 업무가 사라진다. 이로 인해 운영 회사는 마케팅에만 집중하고 판매자는 상품 판매에만 집중 하므로 해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전문 오픈마켓의 사례를 소개한다.
사례1. 꽃배달 오픈마켓 - 헬로우플라워 (www.helloflower.co.kr)
사례2. 건강전문 오픈마켓 - 메드마켓 (www.medmarket.co.kr)
사례3. 패션 전문 오픈마켓 - 하프오픈마켓 (halfclub.com)
사례4. 스노보드 전문 오픈마켓 - BDZ옥션 (auction.boarderszone.com)
사례5. 특허제품 오픈마켓 - 바이인벤션 (www.buyinvention.com)
사례6. 애완동물 용품 오픈마켓 - 펫츠닷컴 (www.petzz.com)
사례7. 음악상품 직거래마켓 - 씨디마켓 (www.cdmarket.co.kr)
사례8. 패션 전문 오픈마켓 - 메이크스타일 (www.makestyle.com)
이러한 전문화된 오픈마켓들이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아 가면서 성장 추세에 있다. 직접 쇼핑몰을 운영할 때 보다는 경감된 업무량과 관리비용 등으로 이익률이 높으며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이 높아 지고 있은 듯 하다.
엔씨이 개요
전국꽃배달 체인본부 운영,국내 최초 "꽃배달오픈마켓" 개설 운영
웹사이트: http://www.helloflower.co.kr
연락처
(주)엔씨이 사업기획실 실장 임인수 053-759-65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