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제16회 나라꽃 무궁화 큰잔치 시상식·전시회 개최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삼웅)은 지난 8월 15일 제61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개최한 「제16회 나라꽃 무궁화 큰잔치」대회인 전국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사진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에 대한 심사를 마치고 오는 9월 9일(토)오전 11시부터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한다.

나라꽃 무궁화를 통해 나라사랑 정신을 확산하고 애국선열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개최한 「제16회 나라꽃 무궁화 큰잔치」 행사에는 그림그리기·글짓기·사진공모전에 총 11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그중 235명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결과 사진부분 대상인 대통령상에는 한상근(서울 서초동 53세)씨가 출품한 “무궁화 소녀”가 선정되었고, 글짓기와 그림그리기 부문 대상인 행정자치부장관상에는 강희은 (천안 신계초 2학년) 학생과 이다지 (수원 한일초 6학년) 학생이 선정되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작품들 중 동상 이상의 입상작(66점)은 9월 9(토)일 부터 30(토)일까지 독립기념관 제7전시관 특별기획전시실에서 전시한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홍보팀 양원길 041)560-02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