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연, 이공계 미취업자 현장연수생 모집

대전--(뉴스와이어)--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연, 원장 양규환)이 산업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이공계 대학 졸업생들을 대상으로‘이공계 미취업자 현장연수사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직무교육과 함께 현장 체험연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 사업은 연수과정에 필요한 기초이론교육(4주), 연수지원기관(생명硏, 한국식품개발연구원, 국립보건원, 농업생명공학연구원, 대전보건대학, 전국 바이오벤처기업지원센터 등)에서의 전문연수(12주), 유관기업 연수(12주) 등 3단계로 총 7개월간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이공계 대졸(석사 및 전문대 포함) 미취업자로 만 29세 이하 또는 졸업 후 2년 이내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교육비 전액을 국비로 지원 받고, 월 30만~50만원의 연수 수당, 온라인 어학교육 지원, 우수연수생 해외산업시찰 기회, 숙박비 일부 등을 지원 받는다. 신청은 홈페이지(http://bvc.kribb.re.kr)를 통해 12월 10일(금)까지 하면 된다.

양 원장은 "이공계 졸업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대학에서 접할 수 없었던 양질의 산업현장 연수경험을 제공해 기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은 물론 고학력 실업자의 취업난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한편, 생명연은 지난해부터 중소기업청과 산업자원부의 지원으로 중소벤처기업,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생물산업인력양성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ibb.re.kr

연락처

홍보협력실 김정석 042-860-4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