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동영상 자료 등을 활용한 준법운전 교육 실시로 안전운전 의식 높여

2006-09-08 19:00
강릉--(뉴스와이어)--강릉보호관찰지소(지소장 朴俊緖)는 음주ㆍ무면허운전, 교통사고 후 도주 등 도로교통법 및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 등으로 법원으로부터 준법운전수강명령을 부과 받은 대상자 19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준법운전수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준법운전교육은 올해 들어 3회째 실시되는 것으로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 교수, 알콜상담센터 전문상담원, 보험회사 보상전담 직원, 교통경찰관 등 분야별 전문가로 강사를 초빙하여 도로교통법의 이해, 안전운전, 음주운전의 폐해, 교통사고처리요령 등의 내용이 다루어졌으며, 특히 이번 교육에는 도로교통안전공단의 자료제공으로 교통사고 현장사진과 동영상 등을 활용하여 교육을 함으로써 수강명령 집행 대상자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교육이 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권모씨(50,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는 “자신의 사고당시 기억이 되살아나는 것 같다. 조심 운전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두 가정이 모두 망하게 된다”며 준법운전에 대한 교육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강릉보호관찰지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교통사고의 위험성과 그 폐해 등을 더욱 절실하게 느끼게 하는데 있었다”며, “안전운전과 준법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게 하기 위해 앞으로도 유관단체와 협력하여 재범을 억제할 수 있는 전문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gangneung.probation.go.kr

연락처

법무부 춘천보호관찰소강릉지소 033-645-5540 이광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