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합, ‘전국 고등학생 저출산 고령화 대책 논술 공모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합(총재 이영주)은 보건복지부의 지원과 교육인적자원부의 후원을 받아 학교 인구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고등학생 저출산 고령화 대책 논술 공모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논술주제는 “저출산 고령화 대책”이며, 응모는 전국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2000자 내외로 작성하여 10월 31일까지 이메일(youthunion@paran.com)로 제출하면 되며, 입상자는 한국청소년연합 홈페이지(www.youthunion.net) 및 인터넷신문 <유스투데이>(www.youthtoday.co.kr)를 통해 11월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학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패가 수여된다. 아울러 총 48명의 우수학생에게는 한국청소년연합총재상 등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1월 22일 열리며 우수작 발표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청소년연합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우리나라의 지난해 가임 여성 1명이 낳은 평균 자녀수는 1.08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치다. 낮은 출산율은 인구의 고령화 추세를 가속시켜 미래의 한국 사회는 침체와 쇠퇴의 길로 들어서게 될 것이라는 우려를 증폭시켜 왔다.

한국청소년연합 김창신 사무총장은 이번 논술공모대회는 고교생들이 저출산 현상의 원인과 문제점에 대해 올바로 인식하고, 문제점 해결을 위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아울러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긍정적 가치·태도를 함양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인구교육 활성화 추진에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youthunion.net

연락처

김창신 사무총장 010-4488-80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