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소자의 든든한 버팀목

대구--(뉴스와이어)--한국갱생보호공단 대구지부(지부장 최용탁) 취업알선후원회 신철범회장은 1988년부터 갱생보호대상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출소자 취업알선, 모범갱생보호대상자 생계보조비 지원, 출소자 자녀장학금 지원, 숙식제공자 위문, 합동결혼식 지원 등을 하였으며, 지난 8일에는 취업은 하였지만 교통비가 없는 불우한 출소자들에게 취업교통비 100만원을 지원하는 등 18년 동안 범죄예방활동과 출소자 보호·선도활동에 헌신적으로 봉사해오고 있다.

신철범 회장의 도움을 받은 갱생보호대상자들은 이구동성으로 “출소 후 취업하지 못해 생활이 어려워 재범에 대한 충동이 많았으나, 신철범 회장과 상담을 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고, 새 삶에 대한 희망과 용기를 가지게 되어 우리들에게 든든한 버팀목과 같은 존재”라고 하였다.

최근 숙식제공대상자 김진호씨(46세), 이훈찬씨(32세)는 대구지부에서 상담을 통해 취업에 애로사항을 털어 놓아, 신철범 회장의 도움으로 부성주방 생산직에 취업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김씨와 이씨는 취업활동을 하면서 “이제야 보람이란 단어의 의미를 알게 된 것 같다.”며 자립기반형성을 위해 성실히 취업활동을 할 것을 약속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mojra.or.kr

연락처

한국갱생보호공단 대구지부 이동길 주임, 053-583-29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