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의 계절, 자전거 판매량 급증
e마켓플레이스 엠플(www.mple.com)에 따르면 9월 첫주 전체 인기 검색어 순위에 ‘자전거’가 MP3, 디지털카메라, 노트북에 이어 4위에 오를 만큼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스포츠용품 카테고리에서는 검색어 순위 1위, 판매량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엠플에서는 하루에 평균 70여대 팔리던 자전거가 7월 들어 판매량이 급증하기 시작해 하루 100여대, 8월에는 하루 평균 150대 가량으로 늘어났다. 이러한 판매 신장세는 9월에 더욱 늘어날 전망.
가장 인기 있는 자전거는 MTB와 접이식 자전거로 전체 판매량의 58%를 차지한다. 아동용자전거도 22%로 많이 팔린다.
엠플의 임기현 스포츠 담당 CM(카테고리 매니저)은 “한창 마라톤이나 인라인이 생활스포츠로 각광을 받더니 최근에는 자전거가 더 인기가 많다”면서 “인기 판매자는 월 1,200여대를 넘게 판매하기도 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자전거 특가 이벤트나 특별 코너를 신설하여 자전거 수요에 발맞추고 있다. 엠플은 브랜드자전거 초특가 대전을 열고 삼천리, 알톤, DM 등 인기브랜드를 최저가 판매하고 있다. 삼천리 NEXT 하로GS 26인치 21단 접이식자전거를 67,000원, 알톤 접이식 자전거를 60,800원에 판매한다. 9월 24일까지 자전거/바이크 카테고리에 대해 5% 즉시할인 혜택까지 준다.
CJ몰에서는 내게 딱 맞는 ‘출퇴근용 자전거 고르기’ 코너를 열고 출퇴근 형태에 따라 다양한 자전거를 제안하고 있다. 출퇴근 거리가 왕복 20km가 넘을 때는 내구성이 뛰어난 MTB나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자전거와 대중교통을 함께 이용해서 출퇴근하는 사람에게는 대중교통과 연계성이 뛰어난 미니벨로를 추천하고 있다.
G마켓은 '자전거 테마샵'을 열고 삼천리 자전거, 바이맥스 등 자전거 유명 브랜드 제품을 40~50% 할인가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신학기 자전거 기획전'을 마련해 인기 자전거 50여종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삼천리 자전거의 2006년 신제품인 '세드나 DX 26인치 21단'(64,400원)과 접이식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피엔케이 20인치 6단 접이식 자전거'(58,110원) 등이 있다.
* * * * * * *
㈜엠플온라인 소개
2006년 4월 5일 오픈한 엠플온라인(www.mple.com)은 신개념 오픈 마켓으로 CJ홈쇼핑이 100% 출자하여 설립되었다. 엠플(mple)은 재미(Market+Pleasure)와 이용자간 커뮤니케이션(Market+People), 자기만의 공간(Market+Place)의 의미를 갖고 있다. 엠플은 새로운 웹 2.0 기반 서비스를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 신속하게 원하는 상품을 찾아주는 기준 정보를 근간으로 한 검색서비스 및 판매고객이 적극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는 공간인 미니엠플, 등록수수료 무료, 저렴한 거래수수료 등으로 기존 오픈 마켓과 차별화하였다. 오픈 2개월만에 최대 일매출 15억원을 달성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ple.com
연락처
엠플온라인 마케팅팀 임현정 과장, 02-2182-3048, 011-9095-8271, 이메일 보내기
-
2007년 10월 19일 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