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야~ 추천해...온라인몰 추천마케팅 ‘한창’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사회는 인맥 사회, 친구의 친구까지 온라인에서는 모두 나의 일촌이 된다!

발 넓은 사람들, 인맥이 두터운 사람들을 유혹하는 온라인쇼핑몰의 추천마케팅이 한창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마켓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입소문이 더욱 위력을 발휘하는 온라인몰들은 이미 자사 쇼핑몰을 경험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인맥 끌어들이기에 열중하고 있다.

오픈마켓 엠플(www.mple.com)은 12월 17일까지 지인들에게 엠플 회원으로 가입을 권유하고 인맥을 한 명씩 넓힐 때마다 500원씩 적립하여 최대 5만원까지 모을 수 있는 ‘엠플 대가족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적립된 금액은 모두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추천 받을 때마다 일촌이 늘어나며, 자신의 일촌이 또 다른 지인에 의해 추천을 받으면 4촌이 되어 가족을 형성하게 된다.

가족수를 가장 많이 만든 회원에게는 사이버머니 100만원이 적립되며, 1등한 대가족 모두에게 100% 사이버머니 2천원을 각각 적립시켜 준다. 친구를 추천하기 위해서는 엠플의 온라인 초대장을 이용하면 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친구를 추천하고 회원가입을 한 신규 고객 총 215명에게 추첨을 통해 캐논 디카 ixus i7, 아이팟 나노(2G), 러브캣 하트 반지갑, 엠플머니 5천원 등을 증정한다.

엠플 민주원 마케팅팀장은 “온라인몰은 기존 회원들의 쇼핑 경험이 주변 지인들에게 전파되는 입소문 효과가 매우 큰 시장”이라면서 “기존 고객의 친구에게까지 호감을 줄 수 있는 마케팅이 효과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옥션(www.auction.co.kr)은 이달 말까지 '반갑다 친구야' 쿠폰행사를 연다. 회원의 구매등급에 따라 3~5명의 친구에게 옥션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1천원, 3% 쿠폰 중 한 가지를 택일해 보낼 수 있다. 쿠폰을 보낸 후에는 쿠폰 전송 횟수만큼 '인형뽑기' 게임을 할 수 있으며 옥션에서 배송비 결제와 일정액을 적립하면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게임 1회당 무작위로 50~1000포인트가 적립되는 게임이다. 또한 '쿠폰교환댓글' 이벤를 통해서는 쿠폰교환에 대한 댓글을 남긴 200명에게 5천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밖에서 신규 회원을 우대하는 마케팅도 활발하다.
GSe스토어(www.gsestore.co.kr)는 신규가입고객에게 패밀리 레스토랑 무료시식권과 GSe스토어 할인쿠폰 등을 증정한다. 11월말까지 신규가입고객에게는 패밀리 레스토랑 세븐스프링스의 샐러드바 시식권, 런치 샐러드바 시식권, 생맥주 무제한 쿠폰 등 3종을 증정하며 신규가입 후 구매고객에게는 세븐스프링스의 등심 스테이크 시식권을 준다.

GS이숍(www.gseshop.co.kr)은 신규가입자를 위한 ‘첫 구매 후원본부’를 운영하고 할인쿠폰, 문화이벤트 트리플서비스, 우대가격 상품전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신규가입자에게는 11% 할인 쿠폰, 7% 추가적립 쿠폰, 7개월 추가 무이자 쿠폰을 증정하며 첫 구매시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5천원 할인쿠폰 및 3천원의 적립금을 추가로 증정한다. 디지털 가전, 패션 뷰티, 레포츠, 주방 육아용품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지정해 우대가격으로 판매한다.

KT몰(www.ktmall.com)은 회원가입 후 처음으로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첫구매 축하 3종쿠폰제'를 운영한다. KT몰에서 경험하는 첫 쇼핑부터 알뜰한 혜택을 누리라는 의미에서 5000원, 3000원 할인쿠폰과 2% 할인쿠폰을 동시에 증정한다. 한편 KT몰은 가입 회원을 위해 12월15일까지 이색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루 3번 선착순 땡 쿠폰찾기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KT몰에 로그인 한 후 'K' 'T' 'm' 'a' 'l' 'l' 알파벳 6글자를 찾는 선착순 100명에게 할인쿠폰을 비롯해 PMP와 네이게이션, 디지털카메라와1만원 상당의 적립금 행운을 제공한다.

또한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5%할인쿠폰과 3천원 할인 쿠폰 2개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mple.com

연락처

엠플온라인 마케팅팀 임현정 과장, 02-2182-3048, 011-9095-827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