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아웃도어브랜드 코오롱스포츠, 세계시장 공략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표 아웃도어브랜드 코오롱스포츠(www.kolonsport.co.kr, 대표 제환석)가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중국 북경 이엔샤백화점에 지난 9월 9일 오픈했다.

북경의 고급 백화점인 이엔샤백화점에 입점한 코오롱스포츠는 “수도인 북경에서 코오롱스포츠가 한국 제일의 아웃도어 브랜드라는 점을 알리고, 우리나라 기후와 지형이 비슷한 북경 등 북방지역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화점 오픈 첫날 많은 중국 고객들이 관심을 받으며 예상하지 못한 폭발적인 매출을 올렸다.

코오롱스포츠는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이 2008년 북경 올림픽을 기점으로 스포츠·아웃도어 시장이 급격히 팽창할 것임을 감안, 문화나 체형 면에서 우리나라와 유사한 중국을 글로벌 전략 1호로 지정, 시장 진출을 모색하게 되었다. 또한 코오롱스포츠는 영국의 디자인스쿨 ‘센트럴 세인트 마틴(Central Saint Martins)’과의 디자인 공모전 및 2010년 미국 아웃도어 리테일러 쇼(Outdoor Retailer Show) 전시회 개최 그리고 최고의 디자이너인 아릭 레비(Arik Levy)와 함께 2007년 2월 출시예정인 아웃도어 캐쥬얼 의류 런칭 등을 통해 중국뿐만 아니라 미국 등 세계 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다. ‘이번 코오롱스포츠의 중국진출은 향후 미국 등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며, ‘세계 속의 코오롱스포츠, 또한 세계 제일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한 것’이라고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관계자는 덧붙였다

현재 중국의 아웃도어 시장은 한국의 90년대 초반 정도의 미미한 수준으로, 주로 저가 의류와 캠핑 용도의 용품시장, 전문 등반장비 위주의 매장이 형성되어 있으나, 4~5년 전부터 몇몇 브랜드가 백화점에 입점해 아웃도어 시장의 활로를 열었고, 2008년 북경올림픽 및 생활수준 향상 등을 계기로 아웃도어 시장이 급속히 팽창·발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코오롱스포츠는 오는 10월부터 중국내의 전문잡지를 통해 광고를 실시하고, 북경의 유명산 근처에서 브랜드 홍보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매장직원의 철저한 서비스 마인드를 위해 수일간에 걸친 아웃도어 및 코오롱스포츠 제품, 소재, 서비스 등에 대해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해 이를 통과한 직원들만을 채용하고 있으며, 엄격한 서비스 정신, 수준 그리고 최고의 제품으로 중국 북경에서 대한민국 최대 아웃도어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를 알리고 있다.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매니저 조해운 부장은 “이제 막 중국에 진출한 코오롱스포츠는 마치 세상에 태어나 걸음마를 한 걸음 뗀 아이에 불과”하다며 “중국을 공략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및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국내에서와 같이 아웃도어 브랜드 정상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코오롱스포츠를 통해 중국 땅에 다시 한류(韓流)열풍을 몰고 오는 것이 저의 자그마한 바램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중국에 진출한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로는 백화점과 취급점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블랙야크를 비롯해 노스페이스, 올해부터 백화점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네파 등이 있으며, 그 외 취급점 중심의 에델바이스, 트랙스타, 에코로바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lonspo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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