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호관찰소, 장애보호관찰대상자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전--(뉴스와이어)--대전보호관찰소(소장 양승표)는 2006.9.15.(금) 갑작스런 실직이나 파산, 이혼 등의 열악한 가정환경으로 의료시설을 제대로 이용할 수 없는 보호관찰대상자를 위해 지역 의료기관인 한광수정신과의원, 베데스다한의원(원장 한성규), 세기보청기(대표 이희룡), 대전농아인협회(회장 김광일)와 협약을 맺고 보호관찰대상자에 대한 의료복지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보호관찰대상자 의료서비스 지원협약은 자애로 인하여 심각한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열악한 가정환경 및 고비용으로 인하여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와 보호자에게 삶의 용기와 희망을 갖도록 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뜻을 모아 추진하게 되었다.

이날 협약식에서 대전보호관찰소 양승표 소장은 "지역 의료기관의 봉사활동 참여는 매우 유의미한 일로 공동체의식 회복과 아름다운 사회풍토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 희망을 주고 있다"며 협약사업에 참여한 기관, 단체에 대한 고마움과 함게 기대를 표시하였다.

대전보호관찰소는 앞으로 더욱 즉흥적인 일회성 대상자 지원활동보다는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체제가 구축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보호관찰대상자 지원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jeon.probation.go.kr

연락처

대전보호관찰소 집행팀 김용수책임관 042-252-91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