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이직사원, 업무 비결 따로 있네
소프트웨어(SW) 다운로드 전문회사인 보물닷컴(www.bomul.com)에서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문서정리에 도움을 주는 무료 소프트웨어 베스트 5를 소개한다
◆ 아웃룩의 일정을 바탕화면에
아웃룩은 메일로만 쓴다? 대부분 메일로만 활용되는 아웃룩은 메일관리 외에도 일정관리와 업무관리등 막강한 기능이 있다. Desk Task는 오늘의 일정 및 할 일 등 아웃룩에 입력된 정보들이 바탕화면 이미지로 나타나 업무 및 일정관리를 도와준다. 아웃룩을 실행하지 않고도 일정이나 작업을 확인하고 처리해 효율적이다.
◆ 종이 메모지여 안녕~
종이 포스트 잇은 가라~ AT Note는 바탕화면에 붙이는 전자 포스트 잇이다. 사용자가 편리하게 메모지의 크기를 정하여 임의의 위치에 놓을 수 있고, 바탕화면에 쪽지를 남길 수도 있다. 꼭 기억해야 할 내용들은 적어놓고 알람을 맞춰서 잊지 않도록 할 수 있어 편리하다.
◆ 바탕화면의 내 아날로그 시계
지금까지 윈도우 상태창의 시계로 시간을 확인했다면 이제부터는 데스크탑에 투명한 아날로그 시계를 걸어 놓자. Clocx-1.5는 알람기능이 내장되어 지정한 시간에 소리나 동영상으로 알려주고,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컴퓨터를 끌 수 있는 유틸리티다. 시계 위치 고정, 항상 위, 마우스 클릭 방지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 간편한 웹 메일 체크
개인메일 확인도 간편하게! 이제 웹 매일을 확인하기 위해 업무 중에 웹을 들락날락하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하얀메일은 웹 매일을 확인할 수 있는 국산메일 확인 프로그램이다. 한메일, 야후, 라이코스, 핫메일, MSN, 네이버, empal, 프리챌, 네이트 메일 등이 확인 가능하다. 웹 메일은 보낸 이와 제목만 확인할 수 있고, 메일 내용은 작은 브라우저가 뜨면서 해당 페이지로 연결된다.
◆ 윈도우 탐색기로는 부족해
Fly explorer는 파일, 폴더 탐색 및 관리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탐색기의 기본 기능은 그대로 가지되,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포함한 프로그램이다. 파일 보여주기, 드래그 앤 드롭, 창 분활, 파일 수집, 일괄적으로 속성 바꾸기, 공유 중인 프로세스 보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트리구조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화면 분할로 2개의 하드디스크를 비교할 때 보기가 용이하다.
보물닷컴의 서정호 대표는 “처음 일을 시작하는 신입사원이나 이직을 한 직원이라면새로운 분위기에 적응하고,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소프트웨어가 필수”라며 “이용하기 복잡하고 컴퓨터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프로그램보다는 편리하고 가벼운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omul.com
연락처
홍보 대행사 프리스트 남향미 과장 019-398-9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