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공단, 일터와 생활 속의 안전 이야기를 다룬 ‘안전동화’ 제작 무료배포

뉴스 제공
안전보건공단
2006-09-21 14:34
인천--(뉴스와이어)--한국산업안전공단(이사장 박길상)은 일터와 생활속에서 겪게 되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에 얽힌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안전동화’를 일반인과 사업장에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안전동화’는 안전을 소재로 5분분량의 영상물(애니메이션)로 제작되었으며, 지하철 화재와 관련된 엄마와 딸의 슬픈 사연을 다룬 「엄마와 운동화」, 사고현장에서의 응급조치의 중요성을 알려주는「생과 사의 경계」 등 4편이다.

이번 ‘안전동화’는 산업재해 이면에 숨겨져 있었던 사연들을 애니메이션과 나레이션, 음악을 통해 감성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안전의 중요성을 근로자뿐만 아니라 학생, 일반인에게까지 널리 알려 전 국민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제작되었다.

산업안전공단은 이번에 제작한 ‘안전동화’를 공단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잡지 ‘위시'(http://wish.kosha.net)를 통해 상시 제공하는 한편 일반인, 사업장, 학교 등에서 희망할 경우 이메일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며, ‘안전동화’를 근로자교육용으로 사용하기를 원하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원본파일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사업장 내부 전산망 및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제작된 ‘안전동화’의 파일제공 등 신청과 관련한 문의는 산업안전공단 교재자료개발팀(032-510-0685)으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osha.or.kr

연락처

한국산업안전공단 정책홍보팀 고광재차장, 032-510-0532, 011-782-09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