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2006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지원사업’ 최종 선정

광주--(뉴스와이어)--국가균형발전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지역내 문화산업발전을 위한 취지로 문화관광부 산하 문화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관한 ‘2006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 지원사업에서 최종 호남대(총장 이현청)가 선정됐다.

23일 문화콘텐츠진흥원 발표에 따르면 이 지역 신규 지원대상으로 호남대 아시아문화산업여성연구원(원장 송진희 교수)이 신청한 창작 프로젝트 분야의 ‘설화기반 체험형 온라인 테마파크 구축 및 아시아 디지털 스토리텔링 콘텐츠 모델 개발’이란 사업은 지난 1일 사업신청 마감 후 서면평가와 과제수행능력평가 및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이번 프로젝트는 옛 설화나 탱화에 등장하는 홍길동을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를 오프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던 틀을 깨고 온라인상에서 캐릭터로 제작 · 구현함으로서 ‘온라인 캐릭터 월드’ 및 하나의 ‘테마파크’를 구축한다는 사업이다.

그리고 2, 3차년도 사업 수행을 거쳐 온라인으로 구축된 캐릭터를 브랜드화 시킴으로서 이 지역만의 독특한 문화상품 개발에 접목됨과 동시에 향후 CF나 애니메이션 영화에서도 활용될 수 있도록 발전시킨다는 연구 사업이다.

한편 CRC사업은 지역내 문화산업발전계획과의 부합성, 추진 지자체의 정책적 의지, 제시한 상품개발 계획의 독창성 및 타 지역과의 차별성 등을 평가해 선정됐으며, 호남대는 12억여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올 10월부터 3년 동안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

웹사이트: http://www.honam.ac.kr

연락처

홍보실 김동희 062-940-589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