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보호관찰소, 사랑 실은 이동 목욕봉사단 ‘훈훈’

광주--(뉴스와이어)--제목:광주보호관찰소, 사랑 실은 이동 목욕봉사단 '훈훈'

□ 몸이 불편한 장애어르신들을 찾아가서 봉사하는 사랑 실은 이동목욕봉사단이 있어 화제다.
□ 광주보호관찰소는 지난 5.15.부터 동강대와 공동으로 광주시 복지관 10곳을 순회하며 장애·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목욕봉사활동이 수혜자에게는 만족을, 사회봉사명령대상자에게는 참 봉사의 의미를 느껴 자원봉사로 이어지고 있어 훈훈한 화제가 되고 있다.
□ 그동안 72회에 걸쳐 300여명의 사회봉사명령대상자가 광주 곳곳을 순회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한 조모씨(27세) “목욕봉사를 하면서 부모님 생각이 나서 열심히 봉사활동에 임하였다” 며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느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광주보호관찰소 이성화 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수혜자에게는 만족을, 사회봉사명령대상자에게는 참 봉사의 의미를 느끼는 사회봉사 집행의 브랜드가 되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보호관찰소 개요
광주보호관찰소는 범죄인을 시설내에 구금하는 대신 사회내에서 보호관찰관의 지도,감독을 받으며 건전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범죄인에 대한 사회내 처우기관이다, 보호관찰소에서는 사회봉사명령, 수강명령, 보호관찰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wangju.probation.go.kr

연락처

광주보호관찰소 사회봉사집행팀 마상칠 계장, 062-372-20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