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마루도 직접 내손으로 깐다...크레신산업 DIY용 바닥재 DIY 이지홈, 엑스트라우드 DIY 소비자 인기

서울--(뉴스와이어)--한낮 기온이 여름을 방불케 할 정도로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아침 저녁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은 이젠 가을을 무색하게 할 만큼 완연하다.

추분을 정점으로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든 이때, 그 동안 여름내 미루어 두었던 집안 분위기를 새롭게 바궈보고자 하는 마음은 모든 주부들의 공통된 소원이다.

집 근처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홈인테리어용품 코너에 가면 저렴한 가격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꿀수 있는 침구, 커튼, 쿠션, 장식소품, 바닥재 등 다양한 인테리어용품으로 가을 분위기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곧 있을 추석 손님 맞이도 걱정인 요즘, 이참에 청소를 겸한 가을 맞이 집단장에 나서 낡고 헌 바닥재만 바꿔줘도 집안 분위기가 확 달라진 느낌이 든다.

최근에는 간단한 집수리는 직접 해결하려는 DIY(Do It Yourself)족이 늘어 나면서 이 같은 DIY족을 겨냥해서 개인들이 손쉽게 집안을 수리하고 단장할 수 있는 제품들도 많이 나와있다. 이런 제품들을 잘 활용하면 초보자들도 손쉽게 직접 가을맞이 집단장에 나설 수 있다.

또 올해부터 아파트 발코니 구조변경 합법화에 따라 발코니를 활용해 거실이나 정원 등으로 꾸미려는 가정이 늘어 나면서 바닥재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발코니를 철거하고 새로 온돌마루(합판마루)나 강화마루 등을 사용 하기엔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다.

이럴땐 DIY용으로 나온 바닥재를 활용하면 별도로 확장공사를 하지 않고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발코니를 거실처럼 꾸밀수 있다.

출입이 잦은 현관입구도 기존 타일위에 바닥재로 덧 씌우면 거실처럼 우안한 실내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참참마루’ ‘아로마타일’ 등 브랜드로 잘 알려진 친환경 건축바닥재 전문기업인 크레신산업(www.extrawood.co.kr 대표 왕일웅)이 올해 첫 선을 보인 DIY용 바닥재인 실속형 ‘DIY 이지홈’과 고급형 ‘엑스트라우드 DIY’는 제품 뒷면에 점착제를 도포한 뒤 이형지를 부착, 별도의 시공장비 없이 주부들도 커터칼로 손쉽게 시공 가능한 셀프 접착식 신개념 바닥재로 기존 거실이나 베란다, 현관입구 등에 유용한 제품이다.

특히 기존 마루를 뜯지 않고 그 위에 바로 시공할 수 있어 기존 제품보다 시공이 간편하고 하자 발생시 쉽게 교체가 가능한게 장점이다.

고급형인 엑스트라우드 DIY는 기존 합판 마루의 단점인 수분에 의한 뒤틀림, 변색, 부패 방지를 위해 4면을 완전 방수처리하고, 몸에 좋은 음이온 파우더 및 황토를 첨가해 각종 세균 및 오염 물질을 분해하며 항균, 살균작용으로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하는 고품격 바닥재이다.

이와함께 합판마루의 장점인 천연원목의 자연미를 그대로 느낄수 있도록 상부층에 천연무늬목을 사용하고 나무 무늬가 변하지 않도록 천연무늬목 위에 두꺼운 투명보호 상지(0.4mm)를 입히고 표면 강화를 위해 알루미늄 옥사이드 성분으로 코팅 처리를해 어른이 열쇠로 힘껏 긁어도 표시가 나지 않을 정도로 내구성, 내마모성이 강하다.

크레신산업 왕일웅 사장은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 비해 아직 국내 DIY 시장이 크게 성숙되어 있지는 못하지만 주5일제가 보편화 되면서 간단한 집수리는 직접 해결하려는 DIY족이 많이 늘었다”며 “지난 3월 국내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GS마트와 홈임프루브먼트 전문매장인 B&Q에 첫 출시이후 매달 30~40%의 높은 매출 신장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레신산업은 추석을 앞두고 이달 27일부터 31일까지 ‘가을 맞이 집단장 바닥재 제안전’를 열고 GS마트 고양점과 송파점, B&Q 구로점과 구리점에서 실속형인 DIY 이지홈과 고급형인 엑스트라우드를 2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에 따라 1박스(1㎡)기준 실속형인 DIY이지홈은 8,900원, 엑스트라우드 DIY는 26,800원 등에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크레신산업은 국내 건설경기 위축에도 불구하고 참참마루, 아로마타일 등 우수한 제품력을 앞세워 미국, 일본 등 활발한 해외시장 진출 및 공격적인 브랜드 마케팅 등을 전개한 결과 올 상반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4% 신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resynaroma.com

연락처

크레신산업 홍보팀 김창준 과장 02-517-6886 016-223-911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