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국비지원 10억원 확보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은 홈페이지(www.kocca.or.kr)를 통해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제출한 ‘에듀테인먼트 산업도시 청주 브랜드화를 위한 글로벌 에듀테인먼트 캐릭터 크리안트 창작 및 파일럿 개발’을 포함한 7개 단체 및 지자체의 과제를『2006CRC지원사업 신규과제』로 최종 선정 발표하였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의 한 관계자는 “이번 CRC지원사업 과제수행자 선정은 전국 각 지역의 문화산업지원기관 및 지방자치단체가 제출한 25개 과제와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획득한 것”이라고 밝히고 “특히 청주시의 특화 사업인 에듀테인먼트와의 부합성, 상품개발 성공 가능성, 상품개발 능력 등에 전문평가위원들이 주목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정된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의 과제는 ‘첨단 에듀테인먼트 산업 도시 청주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미래과학을 소재로 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 유통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향후 3년간 참여기관 및 기업체(삼지애니메이션, 홍익출판사, 야후코리아, (주)이지런, (주)픽셀즈, 서원대학교 한학협력단)들이 공동 협력하여 △캐릭터 개발 △학습만화 출판 △TV애니메이션 제작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에듀테인먼트 파크 조성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에 따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과제 수행 1차년도에는 시놉시스와 주요캐릭터를 구성하여 애니메이션 TV시리즈 데모필름을 제작하고, 이를 오는 2007년 4월에 칸느에서 개최되는 세계최대의 TV프로그램 견본시인 MIPTV에서 사전 마케팅 진행을 통해 제작비를 추가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콘텐츠의 사전 기획단계인 스토리 구성에서부터 외국인 작가들이 참여해 처음부터 세계시장을 공략을 염두에 두는 점 △선진기업과의 협업 파트너십 구성과 기술이전 등을 통해 지역기업 역량 강화에 대한 기대를 낳고 있는 점은 이번 프로젝트의 가장 큰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청주시문화산업지원센터의 정규호 센터장은 CRC지원사업을 “각 지역의 문화상품 개발 능력과 문화산업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의지를 평가 받는 경연장”으로 소개한 뒤 “2005년에 이어 2006년 과제수행자로 선정 된 것은 청주시의 문화산업 역량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선정 의미를 설명했다.
문화관광부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실시하는 CRC지원사업은 지역 문화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을 목표로 각 지역의 산업체, 학계, 연구소, 정부기관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특화된 문화상품을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2005년도부터 설치·운용되어 왔다.
웹사이트: http://www.cjculture.org
연락처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산업진흥팀 문희창 043)219-1028
이 보도자료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2년 5월 1일 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