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화가 작품 입힌 벽장재 ‘테라트’ 출시

뉴스 제공
LG화학 코스피 051910
2006-09-27 11:31
서울--(뉴스와이어)--LG화학(대표 金磐石, www.lgchem.co.kr)이 천연 황토를 전통 분청사기 공법으로 빚어낸 고품격 인테리어 도예 벽장재 『Z:IN 테라트』를 출시했다.

295㎜×295㎜ 규격의 타일형태를 한 이 제품은 주거공간의 아트월은 물론 상업공간 내부나 건물 외벽, 조경 조형물까지 그 사용범위가 넓은 고품격 인테리어 벽장재다.

※ 아트월(Art wall) : 석재, 유리, 타일 등의 소재를 활용해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한 벽

특히 LG화학은 운보(雲甫) 김기창 화백의 작품과 라이센스 계약을 맺어 유명 미술작품을 『Z:IN 테라트』로 구현, 집안을 갤러리 같은 공간으로 꾸밀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국내 천연 황토 100%에 유해화학물질이 없는 순수 천연재료만을 사용해 만들어진 『Z:IN 테라트』는 실내 공기 오염물질 발생이 전혀 없는 친환경 건축 마감재로, 건강에 좋은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한편, 천연 황토 성분이 냄새를 없애고 습도를 조절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Z:IN 테라트』는 원토 선택, 제조 기법, 소성 방식에 이르기까지 전통 분청사기의 제작기법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초고온에서도 평면 상태를 유지하는 평판화 기술을 통해, 기존 벽장재와는 소재나 제작기법 면에서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Z:IN 테라트』는 수공업 제작방식으로 ‘맞춤형 제작’이 가능해 특별한 디자인이 필요한 회사 CI, 고급호텔, 갤러리를 장식하는 벽화 등 각 장소별로 그 자체로 훌륭한 예술작품의 역할을 할 수 있다.

LG화학 HS사업부장 석종만 상무는 “갤러리에서 감상만 하던 미술작품을 집안에 직접 구현해 놓는다는 점에서 고품격 인테리어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 여타 소재들과 구분되는 고급스러움과 심미성으로 ‘도예 인테리어’라는 새로운 영역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lgchem.com

연락처

LG화학 홍보실 02)3773-7151,7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