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호관찰소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견학프로그램’ 실시
2006년 금산세계인삼엑스포 행사는 2006.9.22~10.15까지 충남 금산군 금산읍 소재 인삼유통센타 일원에서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 주관으로 33개국 80개 기관, 단체, 업체가 참가하는 세계적인 지역문화행사로 열리고 있다.
대전보호관찰소의 금산인삼엑스포 견학 프로그램은 보호관찰대상자들에게 우리고장에서 열리는 국제행사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애햠심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한편 사회구성원으로서의 건전한 가치관과 규범의식을 확립케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견학프로그램에는 보호관찰대상자 40명과 금산지역범죄예방위원 10명이 참여하여 3시간에 걸쳐 생명의 뿌리 인삼관, 인삼산업관, 금산인삼종합관, 인삼음식관, 이벤트장, 인삼종합유통센타, 건강체험관, 인삼재배기술관, 수삼센타 등 행사장을 관람하고, 금산농업기술센타에서 주관하는 인삼캐기, 인삼요리 만들어 먹기 체험프로그램에도 참가하였다.
견학 행사에 참가한 박모군(남, 18세)는 "우리고장 특산물인 인삼이 유명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세계 각국에서 수많은 외국인들이 찾아와 '원더풀, 베리굿'을 연발하는 모습을 보고 인삼의 우수성을 새삼 실감하게 되었다며 스스로 이 고장사람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전보호관찰소는 앞으로도 보호관찰대상자들의 정서함양과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서 지역축제 등 문화행사에 대상자들의 견학과 행사도우미 봉사활동 등에 적극 참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jeon.probation.go.kr
연락처
대전보호관찰소 관찰팀 백종현책임관
-
2007년 4월 11일 1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