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청소년들이여, 문화 속에 네 꿈을 펼쳐라!”

청주--(뉴스와이어)--청소년들의 무한한 상상 속에 새로운 에듀테인먼트콘텐츠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하고 문화산업 관련 학교 동아리를 발굴·육성하기 위하여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남 상우)이 문화 활동 참여기회를 갖지 못하거나 학교 문화동아리에 자생적인 힘을 실어주는 기회를 마련한다.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문화콘텐츠 특성화 학교 육성사업」은 기존의 일반적인 청소년 동아리 문화 활동에서 벗어나 학교 지도교사 아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청소년 동아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육성함으로써 침체된 청주시 소재 학교 문화 활동을 활성화하고, 자발적, 주체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초·중·고교 동아리들의 지원은 물론 관련 동아리의 문화향유 기회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의 특화 전략 종목인 에듀테인먼트의 활성화에 초점을 맞춘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의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에게 문화콘텐츠 산업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대중음악, 영화, 만화 등 대중문화와 미디어를 통해 자기표현과 의사소통을 하는 건강한 청소년 동아리 문화 정착을 유도하는데 그 초점을 두고 있다.

이번 사업은 단순히 1회성 사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차원에서 문화콘텐츠 관련 청소년 동아리의 전반적인 수준향상을 위한 기능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 지역 문화산업 업체들의 콘텐츠 개발상품 판매에서 가장 취약성을 드러냈던 청소년층 구매성향 파악과 소비자 확보를 위해 참여 학교들의 테스트 베드 구축은 물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교육공학적 접근을 시도함으로써 에듀테인먼트 시장의 주요 소비자층 개척에 적극 나서는 것으로 계획되고 있다.

이를 위해 재단은 충청북도 및 청주시 교육청의 지원을 통해 문화콘텐츠 육성의 교육적 가치를 추구함과 동시에 청소년 문화 교육활동 분야의 전문가를 참여시킴으로써 문화콘텐츠 특성화 학교 육성 모델로 등장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앞으로 「문화콘텐츠 특성화 학교 육성사업」을 토대로 에듀테인먼트 산업 분야의 상품개발에 나서는 한편, 선정 동아리들의 재단 내 관련 아카데미 연계 및 문화산업 관련 분야로의 진로선택 유도를 통한 지역 내 전문 인력 양산 등의 경쟁력 확보의 수단으로 활용한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관계자는 “우리 재단의 이번 육성사업으로 청주는 앞으로 문화산업의 핵심성장 동력인 청소년들이 에듀테인먼트콘텐츠산업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동아리 선정대상은 청주시 소재 초·중·고등학교에서 활동 중인 동아리로 오는 10월 17일까지 신청접수 받아 18일 전문위원의 심사를 통해 1개 동아리 당 300만원 내에서 3개 학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cjculture.org

연락처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산업진흥팀 한기선 043-219-10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