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즌 69%, 귀성길에 모바일 게임한다
그래텍(대표 배인식)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포털 깨미오(www.gamio.com)를 통해 남녀 회원 700명을 대상으로 9월 20일부터 27일까지 설문조사를 벌였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막히는 귀성길에서 무엇을 하겠냐는 질문에 1위 모바일 게임(69%), 2위 음악 감상(21%), 3위 인터넷 접속(6%), 4위 동영상 감상 및 기타(4%)순으로 나타나 모바일 게임이 일상 생활 깊숙이 자리 잡았음을 보여줬다.
귀성길에 즐기는 모바일 게임의 평균 플레이 시간으로는 응답자의 50%가 1시간 미만을 꼽았으며, 26%가 1시간, 15%가 2~3시간 가량으로 나타났다.
4시간 이상 플레이한다는 모티즌도 응답자의 9%에 달해 과거 단순하고 반복적이었던 게임특성에 비해 최근 모바일 게임은 다양한 장르와 특성을 갖추어 이용자의 장시간 플레이를 이끌어내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즐겨 이용하는 모바일 게임의 장르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 48%로 1위를 차지했다.
간단한 조작의 타이쿤/보드 게임(27%)과 스포츠 게임(13%)이 각각 2,3위로, 액션/슈팅 게임(12%)이 그 뒤를 이었다.
모바일게임 사업부 이규선 부장은 "올해도 지치고 짜증나는 교통체증이 예상되지만, 이 때가 모바일 게임의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라며 “각자의 취향에 맞는 모바일 게임으로 귀성길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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