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뉴 캠페인으로 M/S와 선호도 1위 브랜드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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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택
2006-09-28 11:00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조깅하는 여성과 싸이클을 타고 있는 남성이 등장, MUST HAVE 구조물을 보며 의아해하는 TV 광고, 국내 최초의 신문 전후면을 활용한 랩핑 광고를 비롯, 도심 거리를 활보하는 다양한 컬러의 MUST HAVE __구조물 형태의 이색 트럭 및 티셔츠 제작 등의 티징으로 화제를 모은 마케팅 활동은 모두 스카이의 뉴 캠페인 이었음이 밝혀졌다.

◆ 스카이 뉴 캠페인 실시 이유?

기존의 기능 중심적인 휴대폰 시장을 고객 감성 중심의 시장으로 브랜드를 리포지셔닝 하기 위함.

기존 It’s different 캠페인이 Early Adopter, Young Generation을 중심으로 제품의 USP를 스카이만의 화법으로 간결하게 표현한 방법이었다면 MUST HAVE __ 캠페인은 보다 넓은 고객에게 친근하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자 하는 것임.

이를 통해 정부 규제로 인해 120만대의 제한된 판매활동을 할 수 밖에 없었던 Niche 브랜드 이미지에서 벗어나 보다 Masstige 브랜드로의 확장을 통해 휴대폰 대표 브랜드로 도약하려는 의지임.

◆ MUST HAVE __의 의미는?

스카이는 지난 일년간 신규 캠페인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폭넓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휴대폰의 새로운 의미를 찾아냄.

즉, 기존 휴대폰이 커뮤니케이션 및 엔터테인먼트 Device의 역할을 했다면 현재의 휴대폰은 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필수품이며 사회적 트렌드를 따라가는 Musu Have Item 즉, 생활 필수품으로 인식되고 있다는 결론에 도달함.

Must Have는 패션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로 Must Have 뒤에 아이템(ITEM)이 들어가 그 계절에 꼭 갖춰야 할 ‘필수품’이라는 뜻으로 통용되곤 함.

◆ MUST HAVE__의 특징은?

MUST HAVE__는 기존의 정형화되고 선언적인 종결형 슬로건 형식이
아닌 국내 최초의 개방형 슬로건임.

특히__는 슬로건의 핵심으로 여기에는 고객의 상상력과 감성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물성적, 정서적 가치를 포함하는 그릇임.

이를 통해 브랜드의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의 교감을 통해 브랜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역할을 담당함.

__에는 향후 캠페인 전개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다양한 키워드로 오픈할 예정임.

MUST HAVE __는 단순히 광고 활동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제품, CS, 마케팅 등 경영 전반에 걸친 변화로 진행될 예정임.

◆ MUST HAVE __캠페인에 따른 제품 전략 방향은?

기존 휴대폰 시장에서 통용되는 기능에 따른 제품 전략이 아닌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감성을 중심으로 제품 전략을 구성함.

이를 바탕으로 고객을 분류, 각각의 타겟에게 소구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여 제품을 생산할 예정임.

이에 따라, 4/4분기 출시 모델부터 뉴 캠페인의 브랜드 전략에 맞는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임.

첫 모델은 9월말 출시 예정 모델인 IM-S130(SKT, KTF 출시)임.

◆ MUST HAVE__의 일정 및 진행과정은?

지난 9월 15일부터 MUST HAVE__캠페인에 대한 Teasing이 시작되었음.

TV 및 신문 광고 등을 통해 MUST HAVE__캠페인의 티저(Teaser) 광고를 실시, 관심을 불러 일으킴.

MUST HAVE__라는 초대형 글자를 탑재한 이색 대형 컬러 트럭과 서울 시내에 MUST HAVE __문구가 부착된 버스 200대 등이 시민들 눈에 띄면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온라인상의 화제를 일으킴.

고급 의류브랜드인 ELOQ에 MUST HAVE__T셔츠 5,000 장을 특별 제작, 한정 판매하여 타 브랜드와의 Co-marketing을 통해 캠페인 티징을 강화함.

10월 1일 이후 MUST HAVE__캠페인의 본격적인 커뮤니케이션 예정임.

보다 감성적이고 대중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기존 스카이의 VI(Visual Identity)를 변경, 제품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적용할 예정임.

전국 20여 곳 스카이 옥외광고 VI 및 슬로건 교체할 예정임.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고객 프로모션으로 캠페인 Coverage 극대화 예정

◆ 스카이 캠페인의 History?
□ 1999년 ; 전파를 잘 아는 휴대폰 → 통화가 가장 잘 되는 휴대폰임을 강조
□ 2000년 ; 나를 빛나게 하는 휴대폰 → 제품 희소성을 강조
□ 2001년 ; It’s different → 기능, 디자인, 색상의 차별성 강조
→ SMS/UI/Melody 등 차별적 부가서비스 구현 강조
□ 2004년∼ :120만대 판매 제한 풀리는 이후 일정에 대비, 브랜드 확장 컨셉
기획
□ 2006년 10월 ; 뉴 캠페인 런칭 예정

◆ 뉴 캠페인을 통한 마케팅 전략/목표의 변화는?

뉴 캠페인은 규모면에서 Niche에서 Major로 브랜드 이미지면에서 Prestige에서 Masstige로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을 바탕으로 진행될 예정임.

뉴 캠페인으로 MS에서나 선호도에서 모두 국내 1위 브랜드 도약할 것임.

웹사이트: http://www.pantec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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