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플러스 주간 정보프로그램 ‘스카이 매거진’ 가을맞이 개편

뉴스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코스피 053210
2006-09-28 11:24
서울--(뉴스와이어)--다채널 디지털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서동구, www.skylife.co.kr)의 자체 채널 '스카이플러스'(스카이라이프 채널 100번, 200번)의 주간 정보프로그램 <스카이 매거진>이 오는 10월 6일(금)부터 새단장을 한다.

우선, 기존 박선화 MC의 단독 진행에서 남녀 더블MC 체제 바뀐다. 새로 진행을 맡게 된 송이진 MC는 'SBS모닝와이드', 'SBS 여자 플러스', 'KBS 세상의 아침'에 리포터로 출연했고, 퀴니채널 '퀴즈Q'의 진행을 맡은 바 있다.

또한, <스카이 매거진> 제작팀은 스카이라이프의 다양한 소식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의 성격상 스카이라이프에 대해 잘 알고, 시청자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진행자가 필요하다고 판단, 스카이라이프 내부 직원 중 적격자를 선발해 MC로 기용하기로 했다. 수 차례의 검토 끝에 MC를 맡게 된 직원은 스카이라이프 <스카이 매거진>, <클릭! 뉴미디어> 등 그동안 스카이플러스의 자체 제작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해 방송 실력을 인정받은 최영선 과장(39). 스카이라이프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방송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중책을 맡게 된 최영선 과장은 "어깨가 무겁다는 부담도 느끼지만, 시청자의 입장에서 편안하게 와닿는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그동안 차주에 방영될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해 왔던 '스카이 프리미엄' 코너는 스카이라이프의 NVOD서비스 '스카이초이스'의 신규 방영작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변경된다. 개편되는 '스카이 프리미엄'에서는 스카이초이스의 개봉 예정작 3~4편을 매주 소개하며, 기존의 영상자료 편집을 통한 짧은 소개에서 벗어나 영화평론가 오동진이 출연해 해당 영화의 감상 포인트를 짚어가며 보다 심도 있는 소개를 할 예정이다. 첫 주에는 <달콤, 살벌한 연인>, <럭키 넘버 슬레븐>, <강적>이 소개된다.

<스카이 매거진>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30분 본방송을 시작으로 매일 하루 3회씩 방송되는 주간 정보 프로그램으로(매일 오전 9시 30분, 오후 3시 30분, 9시 방영) 스카이라이프에서 주최하는 각종 이벤트 및 행사, 채널·프로그램 관련 이벤트, 기타 공지사항 등을 안내하는 '스카이 헤드라인', 스카이라이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사안에 대해 심층취재를 해 시청자들에게 보다 깊은 정보를 전달하는 '스카이 포커스', '스카이초이스'의 신규 방영작을 소개하는 '스카이 프리미엄'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ylife.co.kr

연락처

스카이라이프 커뮤니케이션팀 정영주 과장, 02-2003-3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