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 2006년 3/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매일경제신문사, SK 텔레콤, KT 프리텔, 한국교육방송공사,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06년 3/4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식이 9월 29일(금) 오후 2시 20분 정보통신부 1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2006년 3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의 분야별 대상 수상작에는 ▶ 교육용 콘텐츠 분야 - (주)시온21의 "유비, 기획의 달인이 되다" ▶온라인 게임 분야 - NHN 게임스㈜의 "R2(Reign of Revolution)" ▶ 모바일 콘텐츠 분야 - (주)컴투스의 "슈퍼액션히어로" ▶ 웹정보 콘텐츠 분야 - (주)디지탈인사이드의 "디시인사이드/노트북인사이드"가 선정되었다. 차세대콘텐츠 분야는 대상 수상작이 없고, (주)유원미디어의 “U1뮤직차트”가 분기별 우수상(KIPA상)으로 선정되었다. 디지털영상 분야는 수상작이 선정되지 않았다.

선정기준은 제품의 우수성, 해외 경쟁력, 기술의 우수성, 사업수행 능력 등에 중점을 두고 1차 및 2차 심사를 거쳐 분야별 대상 및 우수상을 선정하였다.

이번에 수상한 업체들에게는 해외수출 지원사업, 언론홍보 및 지하철 동영상 광고 등의 마케팅 지원과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추진하는 각종 사업 참여 시 우대, 2006년 해외 전문 교육 지원, 연말 종합대상 수상 자격 부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다음은 각 분야별 수상작 소개.

교육용 콘텐츠 분야 : (주)시온21의 “유비, 기획의 달인이 되다”

㈜시온21(대표 박우군) '유비, 기획의 달인이 되다.'는 플래시 기반의 온라인 콘텐츠이며, 삼국지의 유비가 학습자로 등장하여 와룡(제갈량)에게서 기획의 에센스를 전수받는 스토리로 펼쳐지는 프로그램이다. 재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형식의 교육 프로그램으로써 국내 이러닝 서비스 기관인 ㈜삼성SDS(삼성 멀티캠퍼스), ㈜ 캠퍼스21, ㈜ 휴넷, ㈜ 배움닷컴 등에 서비스 되고 있으며, ㈜캠퍼스 21에서 인기과정으로 선정된 바가 있을 정도로 학습자에게 인기가 높은 콘텐츠이다. 현재, 국내 서비스를 물론, 중국이나 일본 교육서비스 추진에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 시온21은 한국 U-러닝 협회가 인증한 이러닝 콘텐츠 제작기관으로써, 자체 삼국지 시리즈(유비 기획의 달인이 되다, 관우 프리젠테이션의 달인이 되다, 조자룡 커뮤니케이션의 달인이 되다)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학습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게임 분야 : 엔에이치엔게임스의 "R2(Reign of Revolution)"

NHN 게임스(대표 김병관)의 'R2-Reign of Revolution'은 Full 3D 그래픽의 다중 접속 온라인 게임(MMORPG)이다. NHN㈜의 게임 포탈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R2'는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여러 기사단 세력들이 천하통일을 목표로 벌이는 치열한 전투를 그린 게임으로서, 지난 8월 3일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 이후 현재 가입 회원수 81만명, 동시접속자수 6만명을 기록하는 등 빠른 상승세를 통해 MMORPG 전체 순위 4위를 유지하며 선두 게임을 위협하고 있다. 특히, 'R2'는 자체 개발 3D 엔진을 통해 여타 언리얼3 엔진에서 진화된 그래픽 연출을 구현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공성전 전문 게임'이라는 틈새시장을 개발하여 수만 명의 게이머가 매주 동시다발적으로 공성전을 참여할 수 있는 게임 시스템을 지원함으로써 일부 게이머에 국한되었던 공성전 컨텐츠를 다양한 게이머 층에게 확대시키는 역할을 하였다. 또한, 아크로드를 통한 해외 40개국의 진출 노하우 및 '코에이'社의 최대 타이틀 '노부나가의 야망' 시리즈로 유명한 작곡가 Kousuke Yamashita가 직접 R2 OST를 담당한 점 등을 통해, 적극적인 해외 진출이 가능하리라 기대된다.

모바일 콘텐츠 분야 : (주)컴투스의 "슈퍼액션히어로"

(주)컴투스의 '슈퍼액션 히어로'는 경쾌한 캐주얼풍의 모바일 액션 게임이다. 누구나 손쉽게 접하는 낙서라는 친숙한 소재를 이용하여 낙서하듯 그려진 코믹한 캐릭터가 다양하고 화려한 액션을 구사하며 11가지의 개성 있는 미션을 수행해 나간다. 실감나는 액션 장면과 타격감을 연출하기 위하여 기존 게임보다 2배 이상 많은 프레임을 쓰는 등 액션성을 강조하면서도, 금방 익힐 수 있는 단순한 조작법과 간결한 게임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니게임 형식의 미션별 공략과 기록을 올려가는 중독성 깊은 재미로 출시 초기부터 중고등학생들의 입소문을 통해 하나의 유행처럼 폭발적으로 퍼져나가, 출시 3개월이 지나도록 줄곧 국내 3대 이동통신사 게임 인기순위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현재 미국 최대 이통사인 싱귤러(Cingular)와 SK텔레콤의 미국내 모바일 서비스인 헬리오(Helio)를 통해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며, 보다폰(Vodafone)을 통한 유럽 서비스 등 다른 해외 지역으로의 진출도 협의 중에 있다.

웹정보콘텐츠 분야 : (주)디지탈인사이드의 "디시인사이드/노트북인사이드"

디시인사이드와 노트북인사이드는 디지탈카메라와 노트북을 비롯한 IT기기 전반에 걸친 리뷰와 강좌, 인터넷 방송 등의 컨텐츠를 제공한다. 국내 인터넷 문화 선두주자로서 수백여 개의 갤러리를 비롯한 게시판에서는 이용자들이 만들어내는 UCC 컨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인터넷 웹 트렌드와 여론 형성을 주도하고 있다.

차세대 콘텐츠 분야(분기별 우수상 - KIPA상) : (주)유원미디어의 “U1뮤직차트”

(주)유원미디어(대표 조순용) ‘U1 Music Chart’는 공신력 있는 자료를 근거로 한 순수한 음악 순위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음반 판매와 인기투표로 순위를 정하는 프로그램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두어, 요일별로 Music Video차트와 MP3차트(월), 방송횟수차트와 스트리밍차트(화), OST차트와 음반판매차트(수), 벨소리&컬러링차트와 노래방차트(목) 등 다양한 가요차트를 소개하고 있다. 중간 코너 ‘MUSIC IN STORY(사연이 있는 노래)’를 통해 시청자가 보낸 사연, 사진, 인연이 된 곡을 소개해 쌍방향 미디어인 DMB의 특성과 매력을 잘 살린 프로그램이다. 특히 한국 가요의 현 흐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한류스타와 가요에 대한 트렌드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줄 수 있어 현재 일본과 중국 방송사에 판매 제안 중에 있다. 또한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DMB 데이터방송에서는 연동형 데이터를 통한 음반 판매, 벨소리 다운로드, 인기투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술적 연계가 가능해 기술의 우수성도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ftware.or.kr

연락처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김성진 책임 02-2141-5472 이메일 보내기
Jung & Associates 장경아 AE 02-725-27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