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제2교도소, 민원행정 서비스 헌장 제정
이번에 제정된 민원행정 서비스 헌장은 첫째, 우리는 모든 민원인을 항상 단정한 용모,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둘째, 우리는 민원인의 민원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셋째, 모든 민원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넷째, 민원인의 건설적인 의견과 제안을 적극 수렴하여 기관 운영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라는 문구로 구성되어있으며 헌장 내용을 구체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였다.
서비스 이행표준에는 민원인을 맞이하는 자세, 주요 민원서비스 기준 및 내용, 잘못된 행정 서비스에 대한 보상기준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이를 참고하는 민원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위 서비스 이행표준은 민원처리 불만족 신고센터 운영과 민원함 설치에 대한 내용, 친절·불친절 카드 이용에 대하여 자세히 언급함으로써 근무자의 공정하고 친절한 근무를 적극 유도하고 있다.
교도소관계자는 “민원행정 서비스 헌장의 제정 및 서비스 이행표준 마련을 통해 앞서가는 민원행정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민원 절차 및 제도 개선을 통해 민원인의 실질적인 만족도 향상과 기관 이미지 제고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cheongsong2.corrections.go.kr/
연락처
청송제2교도소 총무과 조성연 주무관, 054-872-4700,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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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2월 14일 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