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제2교도소, 설연휴 2월 17일(토) 평일과 동일하게 접견 실시

청송--(뉴스와이어)--청송제2교도소(소장 김선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소내 수형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였다.

지난 13일(화) 오전에는 소내 고령 수형자를 대상으로 위로행사를 실시하여 고령 및 병력으로 인해 불우한 수형생활을 하고 있는 이들에게 힘을 북돋아 주었으며, 설날을 맞이하여 수용자의 심중에 잠재된 효심을 일깨워 도덕성 및 윤리의식을 회복하고 가족애를 함양하기 위해 전 수형자를 대상으로 지난 12일(월)부터 20일(화)까지 수형자 효도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설날 아침인 18일(일) 오전에는 고향에 가지 못하고 차례도 지날 수 없는 수형자들을 위해 멀리서나마 조상을 모실 수 있도록 소내 수형자들이 모여 합동차례를 지낼 수 있도록 하고, 합동차례가 끝나면 고유의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시행하기로 하여 수형자에게 뜻깊고 즐거운 설날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청송제2교도소는 교정시설 내에서 명절을 맞이하는 수용자의 심적 동요를 방지하고 민원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설 연휴 기간 중인 2월 17일(토)에도 평일과 동일하게 설날 접견을 전면 실시하기로 하였다.

김선태 소장은 “설날 연휴는 수형자들이 자칫 동요되거나 우울해질 수 있는 시기이며 사고 발생률 또한 높다.”며 “설 연휴 기간 중의 다양한 행사 실시는 수용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유지하고 뜻 깊은 설날이 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결국 이들의 교화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며 그 취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cheongsong2.corrections.go.kr/

연락처

청송제2교도소 총무과 조성연 주무관, 054-872-47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