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구치소 다양한 이웃사랑으로 풍성한 한가위 보내기

대구--(뉴스와이어)--대구구치소(소장 정 돈)는 전통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교도관 주관으로 150만원 상당의 성금을 모금하여 주변의 장애인시설 및 경로당, 형편이 어려운 고등학생, 직원, 경비교도, 직원유가족, 수용자를 대상으로 사랑나눔을 실천하였으며, 또한 교정참여 인사들의 모임인 교정협의회에서는 회원들이 120만원 상당을 모금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4명의 수형자 가족(대구구치소 수용중)에게도 각 30만원 상당의 금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이웃사랑을 펼쳤다.

한편 추석절 기간 중 다양한 자체 교화행사로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신을 반성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채로운 교화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첫째 수형자 부모님께 효도선물 보내기이다. 수용자들은 추석이 오기전에 부모님 등 가족들에게 한과, 벌꿀, 녹차 등을 선물하여 비록 갖힌 몸이지만 가족들에게 정성이 깃든 효도선물을 보내는 등 가족사랑을 실천하였다.

둘째 가족만남의날 행사를 가졌다. 지난달 25일에는 모범수용자 25명을 대상으로 부모 및 친지 70여명을 초청, 가족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하여 가족과 유대감을 돈독히 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셋째 수형자합동차례와 민속놀이 행사를 할 예정이다. 10월 6일 추석날 아침에는 구치소에서도 수용자들이 강당에 모여 준비한 차례상 앞에서 합동차례를 지내며, 직접 참여하지 않은 수용자들은 조용히 수용거실에서 고향쪽으로 제례를 올리고, 합동차례를 마친 수용자들은 미리 준비한 음식을 나누어 먹으면서 민속놀이인 제기차기 및 윷놀이 대회에 참가하여 저마다 실력을 발휘하여 푸짐한 상품도 받고 모처럼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하루를 보낼 계획이다.

대구구치소 정돈 소장은 수용자들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화행사를 개최할 것이며, 불우이웃 돕기를 통하여 사회속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열린 교정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구구치소 개요
법무부 교정국 산하 교정기관으로 미결수용자 수용

웹사이트: http://daegugu.corrections.go.kr

연락처

대구구치소 총무과 박규현, 053-740-52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