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무사, 인터넷 홈페이지 새롭게 단장
이번에 개선된 기무사 홈페이지는 네티즌들이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검색 엔진과 퀵바를 설치 하여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는 한편, 초기화면을 비롯하여 모든 서브 메뉴를 밝고 부드러운 파스텔 톤으로 개선하고 어린이ㆍ노인 등 정보 소외 계층을 배려하여 ‘어린이 홈페이지’를 신설하였으며 노인 및 低시력자를 위한 화면 확대/축소 기능도 설치하는 등 메뉴와 컨텐츠를 대폭 보강하였다.
또한, 간첩ㆍ안보위해사범, 테러, 방산스파이, 보안, 사이버 침해 신고를 통합한 ‘1337 신고센터’를 초기화면에 배치하여 한번 클릭으로 신고가 가능토록 하고, ‘군사보안ㆍ방산보안 Q&A’를 통해 보안 관련 궁금증을 전문가와 문답 형식으로 실시간대에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개선된 홈페이지에는 방문한 네티즌들이 국방 및 군사정책과 관련한 최소한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군사정보’ 메뉴를 포함하여 기무사 소개, 군사보안, 안보/테러, 방위산업, 부대원 선발, 뉴스레터, Cyber 역사관 등 기무사만의 특화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정책제안ㆍ설문조사 등 네티즌과 상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의사소통 코너를 마련하였고, 홈페이지를 통한 신고 및 민원 접수 즉시 SMS로 관리자에게 통보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대국민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기무사 관계자는 “시범운영을 통해 네티즌들의 지적과 요구사항 등 미흡한 분야를 보완할 예정이며 네티즌들과 함께하는 홈페이지 개선 기념 이벤트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며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dsc.mil.kr
연락처
국군기무사령부 공보관실 02-731-3030~2
-
2007년 12월 17일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