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실리카, 6개 회사와 신규 협력관계 체결로 프로세서 코어 지원 강화
이와 함께 텐실리카는 마이크리움(Micrium)의 uC/OS-II RTOS(실시간 운영체제), 하디 일렉트로닉스(HARDI Electronics)의 ASIC 프로토타입 시스템(HAPS), 익스프레스 로직(Express Logic)의 ThreadX RTOS, 프로디자인(ProDesign)의 CHIPit ASIC 래피드 프로토타입 및 에뮬레이션 시스템(Rapid Prototyping and Emulation system)이 자사의 프로세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후지쯔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아메리카(Fujitsu Microelectronics America:FMA)가 앞으로 텐실리카의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의 유통을 맡게 될 예정이며, 엘른포칩스(eInfochis)가 새로운 디자인 센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텐실리카의 스티브 로디(Steve Roddy) 마케팅 부사장은 “프로세서 코어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함에 따라 고객사들은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향상된 성능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업계 주도적인 RTOS 2개와 ASIC 프로토타입 솔루션 2개를 추가함으로써 고객사들은 적절한 툴의 결합을 선택할 수 있는 폭넓은 유연성을 얻게 되어 설계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다. 아울러 네트워킹에서 컨수머 제품에 이르기까지 업계에서 강력한 고객 기반을 갖추고 있는 후지쯔가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의 유통을 책임짐에 따라 후지쯔의 고객사들과의 긴밀한 협력도 기대된다. 또한 엘른포칩스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SOC 설계를 구현하기 위해 요구되는 심도 싶은 기술에 정통한 업체”라고 밝혔다.
마이크리움의 uC/OS-II RTOS
마이크리움의 uC/OS-II RTOS는 텐실리카의 다이아몬드 스탠더드와 엑스텐사 컨피규러블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uC/OS-II의 포트는 마이크리움 웹사이트 www.micrium.com/tensilica에서 이용할 수 있다. uC/OS-II RTOS보급형은 텐실리카의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108Mini, 212GP, 232L, 570T를 포함해 모든 다이아몬드 스탠더드CPU와 컨트롤러에서 모두 작동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엑스텐사 구성에서 작동한다.
마이크리움의 장 라브로세(Jean Labrosse) 사장은 “텐실리카의 프로세서 코어의 인기가, 특히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 라인 출시 이후로 높아지고 있다. 고객사들은 텐실리카의 프로세서에 포팅함으로써 uC/OS-II에 설계된 애플리케이션을 텐실리카 아키텍처로 이동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상세 정보는 www.micrium.com에서 참조할 수 있다.
HARDI의 HAPS 프로토타입 시스템
HAPS는 ASIC 프로토타입 설계를 위해 고속, 고용량, 실시간 디버깅, 완벽한 ASIC 기능을 제공하는 모듈형식의 FPGA 보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단일형 혹은 멀티 FPGA 마더보드와 표준 혹은 사용자 개발형 도터(daughter) 보드로 구성된다. 대규모 설계를 수용하기 위해, 설계자들은 서로 다른 방법으로 수많은 마더보드를 연결할 수 있다. HAPS는 설계자들에게 ASIC으로써 실질적으로 동일한 기능성을 부여한다.
HARDI 일렉트로닉스의 라스 에릭 룬드그렌(Lars-Eric Lundgren) 사장은 “HAPS는 텐실리카의 범용 다아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고객사들이 자신들의 ASIC 설계를 프로토타입하고 검증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생산 시 유리한 입장에 설 수 있게 하는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HAPS 시스템은 소규모 프로젝트에서 대규모 ASIC 설계를 위한 업계 선도적인 역량 제공에 이르기까지 범위가 폭넓으며, 따라서 다이아몬드 프로세서 기반의 SOC 프로토타입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www.hardi.com 에서 참조할 수 있다.
익스프레스 로직의 ThreadX RTOS
익스프레스 로직의 ThreadXÒ RTOS는 대용량 프린터 SOC 설계에서 텐실리카의 엑스텐사 프로세서로 검증된 제품이다. 로열티가 없는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ThreadX 는 프린터, 카메라, 무선 LAN 및 기타 통신 제품들을 포함해 대용량 애플리케이션에서 인기가 매우 높다. ThreadX는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 3억 종 이상의 전자 제품에 탑재되어 있다.
익스프레스 로직의 존 카본(John Carbone) 마케팅 부사장은 “개인용 및 사무용 프린터 제조업체인 우리의 가장 큰 고객사 중 한곳은 자신들의 전체 제품 라인에서 ThreadX RTOS를 사용한다. 대규모 개인용 레이저 프린터 제품들 중의 일부는 텐실리카의 엑스텐사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처럼 공통된 고객사들과 텐실리카의 최신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의 보급화에 기반해 텐실리카의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 제품군 전체와 엑스텐사 컨피규러블 프로세서에 적합한 ThreadX RTOS를 출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expresslogic.com에서 참조할 수 있다.
프로디자인의 CHIPit ASIC 래피드 프로토타입 및 에뮬레이션 시스템
SOC(시스템온칩) 설계자들은 텐실리카의 범용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 코어를 사용한 설계를 검증하기 위해 프로디자인의 CHIPit ASIC 래피드 프로토타입 및 에뮬레이션 시스템(Rapid Prototyping and Emulation system)을 사용할 수 있다. CHIPit 검증 플랫폼은 SOC와 ASIC 프로젝트 제품 주기를 통해 검증과 유효성을 제공한다.
프로디자인의 헤이코 마우어스버거(Heiko Mauersberger) CTO는 “텐실리카의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 코어를 사용하는 설계팀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텐실리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왔다. 다아아몬드 스탠더드 코어는 단순한 32비트 컨트롤러에서 하이엔드급 DSP와 오디오 프로세서에 이르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저전력 및 고성능의 특징을 최상으로 결합시킨다”고 말했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uchipit.com 혹은 www.prodesign-europe.com를 참조하면 된다.
FMA,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코어 유통 담당
FMA는 후지쯔의 ASIC IP(intellectual property) 제품의 일부분인 형태로 텐실리카의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 코어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양사간의 계약에 따라 텐실리카의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 제품들은 후지쯔의 IPWare 라이브러리와 COT 고객들을 통해 후지쯔 ASIC 고객사들에게 직접 공급된다.
FMA의 COT 및 ASIC 비즈니스 그룹 담당 제이슨 소(Jason So) 수석 이사는 “텐실리카의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 제품군은 설계의 전체 조건에 적합한 컨트롤러를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FMA 고객사들은 자신들의 ASIC과 COT 설계에 최적화된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자사의 솔루션에 대한 포트폴리오 확장의 일환으로 텐실리카의 프로세서 제품군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fujitsu.com/us/services/edevices. 에서 참조할 수 있다.
엘른포칩스, 공식 디자인 센터
엘른포칩스(eInfochips)는 텐실리카의 엑스텐사 컨피규러블 프로세서나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 코어를 사용하는 고객사들에게 SOC 설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엘른포칩스는 미국과 인도에 디자인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반도체 설계 및 검증을 비롯해 물리적 설계는 물론, 보드 설계와 임베디드 펌웨어 개발에 이르기까지 설계 서비스 분야에서 기술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엘른포칩스의 타판 조시(Tapan Joshi) 마케팅 부사장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텐실리카의 엑스텐사와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에 대한 기존 및 잠재적인 고객사들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의 전문 기술력을 통해 고객사들은 새로운 설계를 시장에 보다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다. 엘른포칩스는 반도체 설계 및 검증에서 임베디드 펌웨어 개발 및 토탈 시스템 통합에 이르기까지 텐실리카 고객사들에게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einfochips.com에서 참조할 수 있다.
텐실리카의 보급형 프로세서 코어
텐실리카는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와 컨피규러블 엑스텐사 프로세서의 2개 핵심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텐실리카의 다이아몬드 스탠더드 프로세서는 6개의 OTS(off-the-shelf) 통합 코어 세트로, 공간 효율적인 저전력 컨트롤러를 비롯해 오디오 프로세서 및 고성능 DSP에 사용되고 있다. 이들 코어는 최저 전력 및 최고 성능 면에서 각 부문별로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텐실리카의 엑스텐사 프로세서는 구성가능성, 확장성 및 통합성의 특징을 제공한다. 자동화된 엑스텐사 기술을 이용해 시스템 설계자들은 사전에 정의된 아키텍처 요소들을 선택 및 구성하고 대안적인 솔루션 보다 더 빠른 수준에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완벽한 새로운 명령 및 하드웨어 실행 장치를 고안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된 프로세서를 만들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nsilica.com
연락처
페리엔월드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7-427-8279, 이메일 보내기
-
2007년 12월 4일 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