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관리공단, 제3회 ‘환경보전 포스터 컨테스트’ 수상작 선정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환경보전 포스터 컨테스트」는 환경보전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수 있는 내용, 환경보전 실천방안을 제시한 내용, 환경 보전 실천이 주는 삶의 질 향상에 대한 기대효과 등을 나타내는 내용을 소재로 하였으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9점, 동상 9점, 입선 15점 등 총 36점의 수상작이 선정되었으며, 대상 수상자의 지도교사에게는 환경부장관 공로장이 수여된다.
공모결과, 초등부 252점, 중등부 174점, 고등부 74점 등 총 500점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심사결과, 새서귀초등학교 문지현 학생의 작품(작품명 : 비닐 대신 장바구니에 사랑을 담고 다녀요, 지도교사 : 김수자 교사)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금상은 각각 안화중학교 고상미 학생의 작품(작품명 : 내가 버린 쓰레기 나에게 돌아온다)과 낙생고등학교 소여정 학생의 작품(작품명 : 아이들의 밤 하늘에 별을 돌려주세요)이 선정되었다.
환경문제와 인식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이 높아져가는 것을 대변하듯, 이번 포스터 컨테스트에서는 공모대상인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환경에 대한 진지한 시각을 엿볼 수 있었고 참신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출품되었다.
환경관리공단에서는 수상작을 활용하여 환경보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전시회 등을 가질 계획이며 앞으로도 보다 발전적인 포스터 컨테스트 추진을 도모 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emc.or.kr
연락처
환경관리공단 홍보지원실 김창회 팀장 032-560-2132
-
2009년 12월 28일 1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