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제2교도소, 수용자 독후감 경진대회 시상

청송--(뉴스와이어)--청송제2교도소(소장 김선태)는 10월 16일 오후 2시 교육교화과장실에서 수용자 독후감경진대회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가을을 맞이하여 수용자에게 독서를 유도하여 책읽기를 생활화하고, 수용자 정서 순화와 건전한 수용생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독후감 경진대회는 경북 포항 소재 아름다운고백교회 이기학 목사가 후원하였으며, 9월 4일부터 27일까지 응모기간을 두었고 총 24편의 작품이 응모되었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폴란드 작가 마렉 플라스코의 “제8요일”을 읽고 풍부한 감성과 예리한 판단력으로 독후감을 쓴 이모씨(45세)에게 돌아갔으며 그 외에도 우수상 수상자 2명, 장려상 수상자 5명 등 총 8명의 수용자를 시상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모씨는 수상소감을 통해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큰 상을 타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책읽기를 생활화하고 또 주변 수용자에게도 적극적으로 독서를 권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독후감 경진대회 수상자들에게는 부상으로 영치금이 지원되고 행형점수에 반영되며, 수상작은 대통령기 국민독서 경진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교도소 관계자는 “이번 독후감 경진대회를 통해 많은 수용자들이 독서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책읽기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나 제도를 마련하여 수용자 정서순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cheongsong2.corrections.go.kr/

연락처

청송제2교도소 총무과 조성연 주무관, 054-872-47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