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경영신문 신임 편집국장에 김명수씨 임명
김명수 신임 편집국장은 세계일보, 경향신문 등에서 편집기자 생활을 했으며 미디어칸 편집국장 등을 거쳐 인터넷 인물신문 피플코리아를 운영해 온 중견 언론인이다.
김명수 편집국장은 그동안 각계 인물 500여명을 심층 인터뷰한 인터뷰 전문기자로 활동해 오고 있으며 ‘실미도 684부대’의 실체를 총체적으로 파헤쳐 공론화의 발판을 마련한 북파공작원 전문기자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미디어칸 편집국장 시절 인터넷 경향신문에 1년에 걸쳐 연재했던 실미도 ‘684 주석궁 폭파부대’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당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이는 국내 최초로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실미도’의 토대가 되기도 했다.
언론재단 추천으로 현역기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 발굴, 기획, 탐사기사 심화과정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그는 ‘벼랑끝 사랑’, ‘하늘닮은 너’ 등 7권의 책을 펴낼 정도로 작가로서도 왕성한 작품활동을 해오고 있다.
김 신임국장은 국내 유일의 창업 및 프랜차이즈 전문 일간지인 창업경영신문을 "창업 및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중소기업인과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신문을 만드는데 주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biznews.com
연락처
창업경영신문 기획팀 장희복 팀장, 이메일 보내기 , 02-714-1614
-
2007년 5월 14일 13:16